‘스마트 건설기술’ 아이디어 기술 상품 신청 모집
상태바
‘스마트 건설기술’ 아이디어 기술 상품 신청 모집
  • 이재인 기자 koderi@gyotongn.com
  • 승인 2019.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회차 ‘2019 스마트건설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8월30일까지 온라인 접수…입주공간, 창업기술, 맞춤형 멘토링 제공

[교통신문 이재인 기자] 스마트 건설기술 아이디어 기술 상품에 대한 신청 모집이 개시된다.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은 제2회 ‘2019 스마트건설 창업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연구원에 따르면 스마트건설 아이디어 발굴과 예비창업자 및 초기 창업기업을 지원한다는 취지로 행사가 마련됐으며, 참가 희망자는 이달 말까지 ‘2019 스마트 건설기술 안전대전’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서류심사를 통과한 제안서는 창업캠프 및 발표대회를 통해 최종 12개팀(총 상금 2400만원)을 선정하고 후속지원을 받게 된다.

‘스마트 건설기술’을 주제로 하고 있는 만큼, 전통적인 건설기술에 사물인터넷(IoT), 클라우드(Cloud), 빅데이터(Big Data), 모바일(Mobile), BIM, 드론, 로봇 등 첨단기술을 융복합 활용하는 아이디어 기술 상품을 제안하면 된다.

이외에도 특허 등 유망기술 활용 사업화 아이디어와 건설·국토·교통 분야의 기술창업 아이템 제안도 지원대상에 포함되는데, 선발자에게는 입주공간을 비롯해 창업기술 지원, 맞춤형 멘토링, 창업지원 서비스 등이 제공될 예정이라는 게 연구원 설명이다.

연구원 관계자는 “본 공모전은 오는 11월 6일 건설회관에서 국토교통부가 주최하는 ‘2019년 스마트 건설기술·안전대전’의 일환으로 추진된다”면서 “시상 외에도 시설안전 혁신기술 경진대회와 스마트건설의 발전방향에 대한 산·학·연 전문가 토론, 포럼 등의 행사가 진행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