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성형외과눈성형 및 눈재수술, 개개인의 특징을 충분히 고려해 진행돼야
상태바
[칼럼] 성형외과눈성형 및 눈재수술, 개개인의 특징을 충분히 고려해 진행돼야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9.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부산서면 하늘성형외과의원 김성호 원장
사진 : 부산서면 하늘성형외과의원 김성호 원장

자신의 외모를 개선하기 위한 방법으로 많은 이들이 성형수술을 선택한다. 성형수술 가운데 가장 많이 시행되는 수술이 눈성형이다. 

첫인상을 결정하는 여러 요소 중 큰 역할을 하는 눈은 수술 한 번으로 큰 변화를 체감할 수 있는 효과가 있는 것은 물론 다른 부위보다 비교적 간단해 많은 이들이 눈성형을 선택하고 있다. 

눈성형은 비교적 흔한 쌍꺼풀수슬을 비롯해 눈매교정, 눈밑지방재배치, 암트임, 뒷트임 등 종류도 다양하다. 이들 수술은 연령대에 따라 적합한 눈성형 종류가 달라질 수 있다. 

젊은 층이라면 심미성을 기본으로, 작은 변화로 얻을 수 있는 이미지 변신을 선호하는 편이다. 이런 경우 쌍꺼풀 수술을 통해서 원하는 눈매를 만들 수 있으며, 눈꺼풀에 라인을 만들어 눈을 또렷하고 커 보이게 할 수 있다. 

젊은 층과 달리 중장년층은 기능을 함께 중시하며, 눈 주변에서 발생하는 노화현상 개선을 원한다. 이런 경우라면 중년 눈성형을 통해서 해결할 수 있다. 

중년 눈성형에는 상안검, 하안검, 눈썹거상술 등이 포함된다. 처진 눈꺼풀로 인해 시야 가림이 느껴진다면 상안검 수술을, 처진 눈밑과 눈밑주름이 고민이라면 하안검 수술을, 전체적인 눈꺼풀 처짐을 개선하고 싶다면 눈썹거상술이 적합하다. 눈 노화 증상에 맞게 중년눈성형을 진행하여 근본적인 노화를 개선하고 어려 보이는 인상을 만들 수 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눈성형을 시행하는데 있어 개개인의 특징을 충분히 고려해 진행돼야 한다는 것이다. 

때문에 눈성형을 결정했다면 눈매교정, 쌍꺼풀수술, 눈밑지방재배치 등 눈성형을 잘하는 곳이나 유명한 곳 등의 성형외과를 찾아 꼼꼼한 상담문의를 받는 게 중요하다. 효과적인 눈성형을 위해서는 이목구비와 자연스러운 조화를 이루는지, 개인의 얼굴형과 입술의 크기 및 코 등 전반적인 조화를 살펴보는 자세가 필요하다. 

간혹 트렌드를 따라 무분별한 눈성형을 진행했다가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로 눈재수술을 결정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눈재수술은 단순히 눈을 키우고 예쁘게 만드는 것이 아니라 첫 수술의 실패 원인을 분석하고 그에 따른 수술 방법 계획을 세워야 하기 때문에 더 신중한 결정이 이뤄져야 한다. 

눈재수술 시기는 일반적으로 1차 수술 후 조직이 안정되고 제대로 자리 잡는 6개월 이후부터 판단한다. 보통은 수술 부위 흉터가 단단하지 않고 부드러우면서 붉은 기운이 사라졌을 때가 적기다. 하지만 상황에 따라 1년이 경과되어야 눈재수술이 가능한 경우도 있다. 

때문에 전문의 상담은 물론 자신의 눈 유형을 3D시뮬레이션 장비 등을 활용하여 정밀하게 살펴보고, 어떤 수술이 자신에게 적합할지 판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밖에 수술 전후 주의사항에 대해 충분히 안내 받고 이를 충실히 이행해야 한다. 

도움말 : 부산서면 하늘성형외과 김성호 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