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여드름 고민, 피지선 파괴하는 레이저 시술로 개선 가능
상태바
[칼럼] 여드름 고민, 피지선 파괴하는 레이저 시술로 개선 가능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9.0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강남피부과/성형외과 리엔장성형외과 피부과전문의 오원종원장
사진 : 강남피부과/성형외과 리엔장성형외과 피부과전문의 오원종원장

얼굴에 분비되는 피지는 주름을 예방하고 피부 탄력을 유지하며 외부의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역할을 하지만 피지가 과도하게 분비될 경우 여드름이나 블랙헤드, 모공이 확장되는 등 여러 가지 피부 트러블을 유발한다.

특히 기온이 높은 여름은 피부의 온도가 올라가면서 피지 분비량이 늘어나는 계절이다. 이로 인해 뾰루지나 화농성여드름이 발생해 여드름 자국이나 흉터 고민으로 여드름피부과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를 예방하는 방법으로 깨끗하게 세안하는 습관과 여드름을 손으로 짜지 않는 방법도 있지만, 여드름치료를 위해 트러블의 원인인 피지선을 제거하는 레이저 시술로 반복되는 트러블의 재발을 방지할 수 있다.

아그네스레이저의 경우, KFDA 및 CE 인증받은 레이저로 여드름에 직접 니들을 주입하여 표피 손상 없이 피지선에만 고주파 열을 전달해 여드름의 근본인 염증을 빼고 피지선을 확실하게 제거하는 피지레이저다. 

아그네스 레이저는 트러블의 원인인 피지선을 파괴함으로써 시술 부위의 여드름이 다시 발생하지 않는다. 같은 자리에 자주 재발하거나 피지 분비가 과다한 경우, 월경 전후의 여성 여드름, 스트레스성 또는 화농성 염증 여드름, 좁쌀 여드름 등 모든 여드름에 적용이 가능하다.

비슷한 효과를 가진 카프리레이저는 피지의 부피를 줄여 피지 배출을 감소시키는 원리로 여드름 치료에 최적화된 1450NM와 400NM의 복합 파장으로 여드름을 개선하는 여드름레이저다. 1450NM 파장은 피부 손상 없이 피지선만을 타깃으로 하여 피지선을 파괴한다. 또 400NM 파장은 일명 '블루 라이트'로 여드름을 악화시키는 박테리아 제거 등의 살균 작용으로 여드름 개선에 도움을 준다.

동시에 콜라겐 재생을 유도해 잔주름 개선과 전체적인 탄력 증진과 같은 피부 리프팅 효과를 볼 수 있고, A.T.C.D 냉각 시스템으로 통증을 줄여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좁쌀여드름, 턱여드름, 염증성 여드름 등 다양한 여드름 병변에 모두 적용할 수 있어 누구나 부담 없이 시술이 가능하다는 게 피부과 전문의들의 설명이다.

한편, 피부과여드름치료를 하기 전 피부 상태에 따라 복합적인 레이저를 병행하는 피부과인지 확인하여 피부과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 후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여드름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도움말 : 강남피부과/성형외과 리엔장성형외과 피부과전문의 오원종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