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전 좌석 안전벨트 착용 캠페인’ 120만명 돌파
상태바
볼보 ‘전 좌석 안전벨트 착용 캠페인’ 120만명 돌파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9.0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점식 안전벨트 개발 60주년 기념행사
아이디어 공유 이벤트에는 3942명 참가

[교통신문 이승한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3점식 안전벨트 개발 60주년을 기념해 전개하고 있는 전 좌석 안전벨트 착용 캠페인 누적 참가자 수가 3주 만에 120만명을 돌파했다.

도로교통공단과 함께 진행하고 있는 이번 캠페인은 전 좌석 안전벨트 착용 독려를 통한 올바른 운전습관 확산을 위해 기획됐다. 이를 위해 지난 1일부터 마이크로사이트를 마련하고 SK텔레콤 T맵 및 카카오내비 등과 함께 전 좌석 안전벨트 착용 서약, 안전벨트 착용 인증, 전 좌석 안전벨트 착용 습관 아이디어 공유 이벤트를 진행해왔다.

볼보에 따르면 21일까지 전 좌석 안전벨트 착용 서약에만 120만6124명이 참가해 캠페인 취지를 함께했다. 이중 안전벨트 착용 인증 및 전 좌석 안전벨트 착용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까지 참가한 인원은 3942명을 기록했다. 특히 여름 휴가철을 맞아 서울 강남운전면허시험장에 마련한 팝업 라운지에는 약 2000여명이 방문해 캠페인에 동참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는 “이번 캠페인 진정한 성과는 도로 위 안전 주체로서 운전자 책임의식을 고취시키고, 나아가 대중과 함께 다양한 아이디어를 나누는 기회를 마련한 것에 있다. 앞으로도 글로벌 자동차 메이커로서 보다 안전한 사회를 위한 새로운 과제를 개발하고 사회 구성원과 이를 함께 해결할 수 있는 방안들을 모색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했다.

한편 전 좌석 안전벨트 착용 캠페인은 25일까지 진행됐다. 마이크로사이트를 통해 참가할 수 있는데, 각 미션에 따라 추첨해 1959명에게 스웨덴에서 럭셔리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는 5박 7일 여행권(동반 1인 포함)을 비롯해 브라이텍스 영유아 카시트, B&W 노이즈캔슬링 헤드폰, 일렉트로룩스 공기청정기 등 경품이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