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줄이기에 총력”
상태바
“미세먼지 줄이기에 총력”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9.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도로교통공단-무학 '맞손'

[교통신문]【경남】경남도와 도로교통공단 울산·경남지부, 무학이 미세먼지 줄이기에 앞장서기로 했다.

3개 기관 및 기업은 22일 경남도청 부속회의실에서 자동차 운행 때 급출발·급가속·급감속 등 '미세먼지 저감 3급 안 하기 운동'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제16회 에너지의 날’을 맞이해 자동차 에너지 절약은 물론 미세먼지를 줄이자는 취지에서 마련했다.

경남도는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주요 정책과 도민 실천방안 등 정보를 제공하고 도로교통공단 울산·경남지부는 미세먼지 줄이기 교육과 홍보활동을 맡기로 했다.

무학은 주류제품에 미세먼지 줄이기 홍보 문구를 부착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의 하나로 홍보에 힘을 쏟기로 했다.

이를 위해 무학은 소주병 등 주류 400만병에 '급출발·급가속·급감속 등 미세먼지 3급 안 하기' 홍보 라벨을 우선 부착할 계획이다.

박성호 행정부지사는 "차량 급출발·급가속·급감속 등 3급 안 하기 운동은 온실가스 감축과 미세먼지 저감을 동시에 추진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실천운동"이라며 "범도민 실천운동으로 확산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앞서 도는 지난 3월20일 도로교통공단 등 5개 기관과 친환경차 보급 등 미세먼지 저감사업 안내, 친환경 운전법 교육, 경제운전 캠페인 경남교통방송 송출, 버스정보 시스템 자막 홍보 등을 펼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