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서비스아카데미, 고품질 서비스 해외 벤치마킹
상태바
철도서비스아카데미, 고품질 서비스 해외 벤치마킹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4.0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 각 부문에서의 국제화가 가속화되고 있는 가운데, 철도청 내에서도 고속철도 개통에 따른 외국인 고객증가 등으로 고품질 서비스 제공 및 경영환경 개선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철도청 산하 철도인력개발원(원장 임병옥)이 운영하고 있는 서비스아카데미가 최근 서비스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을 인정받고 있는 해외기업의 벤치마킹에 나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서비스아카데미는 지난 달 27일부터 이잔 3일까지 6박7일간 서비스 전문교육기관인 싱가포르 SQC(Service Quality Centre)와 방콕 오리엔탈호텔, 싱가포르항공 등을 방문하고 돌아왔다.
SQC는 서비스 퀄리티 트레이닝·매니지먼트 프로그램·서비스컨설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혁신솔루션·고품질 서비스솔루션·교육솔루션을 기업 특성에 맞게 제공하는 세계적인 서비스 교육기관이며, 방콕 오리엔탈호텔은 128년 역사와 세계 최고의 인적·물적 서비스를 자랑하는 최고급 호텔이다.
또 싱가포르항공은 세계적인 서비스평가인 NCSI에서 5년연속 항공기 부문 1위를 차지할 정도로 항공 서비스부문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인주 서비스아카데미 실장은 "이번 싱가포르 방문결과 한국철도가 서비스 분야에서 국제적인 수준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체계적인 서비스 교육 시스템을 갖추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점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며, "이번 벤치마킹 성과를 바탕으로 국제화된 서비스 인재 양성에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