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HRD, 관광통역안내사 100%무료 온라인
상태바
스마트HRD, 관광통역안내사 100%무료 온라인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9.0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후대비 유망자격증 국비 개강반 모집

‘내일배움자격증센터’의 새 이름 ‘스마트HRD’에서 4대 보험 중 고용보험에 가입된 직장인이면 재직자 국비지원 온라인 무료수강이 가능하다. 재직자 국비지원 온라인 무료수강을 받기 위해서는 직장인내일배움카드이 필요한데 받는 방법은 고용센터 방문 또는 고용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직장인내일배움카드를 받을 수 있다. 관광통역안내사 등 노후대비 자격증 및 유망자격증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스마트HRD뉴엠’에서 온라인 무료강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관광통역안내사의 경우 한류열풍으로 외국인들이 우리나라로 놀러 오는 경우가 많은데 그럴 때 외국인에게 관광안내 업무를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관광통역안내사자격증이 필요하다. 관광통역안내사 자격증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실시하는 국가공인자격증이다. 취득 후 여행사, 호텔, 항공사, 무역회사. 통역사, 여행업종, 관광숙박업, 프리랜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취업할 수 있다.

관광통역안내사는 공인어학 점수가 필수로 있어야 국가공인시험에 응시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해당하는 공인어학 점수를 무조건 받아야 하며 언어 종류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등이며 만약에 공인어학 점수가 있다면 반드시 2년 안에 취득한 성적이어야 인정된다.

스마트HRD뉴엠 관계자는 "재직자 국비지원 과정은 100% 전액 무료로 진행되기 때문에 비용에 대한 부담 없이 수강 할 수 있으며 상담신청을 하면 학습플래너가 궁금했던 내용에 대해서 친절하게 상담을 해드리고 있다 ”며 “최근에 잘못된 정보가 알려져서 국비지원 자격요건에 대해서 혼동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스마트HRD뉴엠은 재직자 수강생들에게 유망자격증, 노후대비자격증, 국비지원 자격요건, 국비지원 혜택, 내일배움카드 발급 등 정확한 정보만을 안내하고 있으며 수강 시작부터 마무리 단계까지 어려움이 없도록 지원을 하고 있다”이라고 전했다.

관광통역안내사 등 다양한 유망자격증 및 노후대비자격증 재직자 국비지원 온라인 교육에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포털 사이트에 ‘스마트HRD’ 검색 후 온라인 무료상담 또는 전화상담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