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카, AXA손보와 손잡고 카셰어링 전용 초단기 운전자 보험 도입
상태바
쏘카, AXA손보와 손잡고 카셰어링 전용 초단기 운전자 보험 도입
  • 유희근 기자 sempre@gyotongn.com
  • 승인 2019.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신문 유희근 기자] 쏘카가 카셰어링에 최적화된 운전자 보험 시스템을 구축하며 사용자의 안전성 강화에 나섰다.

쏘카는 AXA손해보험과 손잡고 지난달부터 운전자보험 '스페셜'상품을 새롭게 도입했다.

이 상품은 이제까지 보호받지 못했던 임차 운전자의 형사적인 위험을 AXA손보의 초단기 운전자 보험으로 보장의 폭을 확대했다.

쏘카 사용자는 '스페셜' 상품을 선택하고 교통사고로 인해 형사적인 책임을 지게 될 경우 AXA손보의 운전자 보험을 통해 형사합의금, 벌금, 변호사비용 등의 위험을 보장받게 된다.

이는 기존의 쏘카나 타사의 상품보다 넓은 범위의 위험성을 보장한 것으로, 이를 통해 고객들은 보다 안심하고 쏘카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양사는 운전자보험을 비롯해 법인고객 전용보험 등 다양한 보험 개발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있다.

앞서 지난해 8월 쏘카는 AXA손보와 국내 최초로 ‘안전한 카셰어링 서비스 개발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존 자동차보험을 차량공유 서비스로 확대했다.

쏘카와 AXA손보는 이 같은 카셰어링 전용 보험 개발을 통해 더 안심하고 탈 수 있는 카셰어링을 알리고자 '안전한 카셰어링 캠페인'을 이달부터 시작한다. 캠페인 영상은 반려견과 반려묘가 주인공으로 등장해 안전한 카셰어링을 강조하는 상황을 재밌게 연출했다.

향후 쏘카는 고객들이 차량을 소유하지 않고도 안전하고 편리한 이동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AXA손보와 함께 선도적인 보험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구축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