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화문광장 재구조화, 시민의견 반영한 교통대책 없다”
상태바
“광화문광장 재구조화, 시민의견 반영한 교통대책 없다”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19.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승미 시의원, “기존 시행 사업에 불과” 지적

 

[교통신문 김정규 기자] 광화문광장 재구조화에 대한 논란이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시민들의 의견이 반영된 교통대책이 가장 우선시 돼야 한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서울시의회 이승미(더불어민주당·서대문3) 의원은 제289회 서울시의회 임시회 도시교통실 업무보고에서 서울시의 광화문광장 조성과 관련해 실질적인 교통대책이 부족하다며 이 같이 지적했다.

시는 올 초 ‘새로운 광화문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광화문광장 조성에 대한 대대적인 변화를 알린 바 있다. 여기서 시는 교통대책으로 ▲녹색교통진흥지역과 연계, 광장을 포함한 도심 통행제한 및 우회 ▲자동차통행관리시스템도입에 따른 노후차량 상시 도심운행 제한 ▲도심권 유입제한 신호운영 조정 ▲대중교통 확대를 위한 무료순환버스 신설 검토, 마을·지선버스 도심유도를 위한 지원강화 및 공유교통 확대 검토 등을 내세웠다.

하지만 이 의원은 “이런 대책들은 대부분 10여년간 교통체증을 위해 시행하고 있던 사업일 뿐, 수치상으로도 기존의 자동차 이용량은 감소하지 않은 점을 비롯해 광화문광장 조성으로 인해 발생할 교통 체증 정도는 이전과는 비교가 되지 않는다. 이를 위한 실질적인 대책은 마련돼 있지 않다”고 지적했다.

이어 “현재 추진하고 있는 교통대책만으로는 새로운 광화문광장 주변의 교통혼잡을 해결하기 어려울 뿐만 아니라 광화문광장과 인접한 여러 지역의 또 다른 교통 혼잡을 초래할 우려도 존재한다”고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