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미래 인재 양성 프로그램’ 수료식
상태바
포드, ‘미래 인재 양성 프로그램’ 수료식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9.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5개 대학 11명 선발

[교통신문 이승한 기자]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이하 포드코리아)가 지난 8월 30일 포드코리아 본사에서 국내 자동차 산업 분야에서 활약할 미래 인재 발굴과 육성을 진행한 ‘2019 포드 미래 인재 양성 프로그램’ 수료식을 진행했다.

2013년부터 시작된 ‘포드 미래 인재 양성 프로그램’은 자동차 관련 학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취업과 연계한 현장 실습 등의 실무교육을 제공하고, 자동차 분야 우수 인재를 발굴하고 양성하는 데 기여하기위해 포드코리아와 공식 딜러사가 공동주관하는 산학협력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여주대, 두원공대, 한국오토모티브컬리지, 서일대 5개 대학에서 지원한 학생 중 역대 최대인 6대 1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11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올해는 특히 기존 4주였던 교육 기간을 8주로 연장하고, 1대 1 멘토링 시스템을 도입해 교육생이 현장에 더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그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필요한 교육 커리큘럼과 함께 포드 안전 운전 교육 프로그램인 2019 DSFL(Driving Skills For Life) 참가와 같은 다양한 체험 기회가 제공됐다.

포드트레이닝센터에서 포드에 대한 기본 트레이닝을 수료한 교육생은 9월부터 10월까지 두 달간 포드코리아 공식 딜러사인 선인모터스와 프리미어모터스 서비스센터에서 진행되는 현장실습에 참여해 전문 기술자로서 필요한 주요 기술교육을 받는다. 딜러사는 현장실습까지 모든 교육을 이수한 교육생에게 장학금도 지급할 예정이다.

정재희 포드코리아 대표는 “1999년부터 대학 및 관련 교육기관에 연구용 차량을 기증했고 2013년부터는 포드 미래 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통해 꾸준히 산학협력 활동을 진행해왔다. 앞으로도 한국 자동차 산업 발전을 이끌 미래 인재를 발굴하고 이들의 꿈을 지원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