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카시아, 추석연휴에도 24시간 몸캠피씽 및 각종 피싱범죄 사건 해결한다
상태바
팀카시아, 추석연휴에도 24시간 몸캠피씽 및 각종 피싱범죄 사건 해결한다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9.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미디어를 이용한 범죄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데, 그 수법과 패턴이 날을 거듭할수록, 해를 거듭할수록 다양해지며 치밀해지고 있다. 과거보다 훨씬 편리한 삶을 살게 되었지만 그 편리가 범죄에 이용되고 있기도 한 것이다.

최근의 대표적 사이버 범죄로는 몸캠피싱을 꼽을 수 있다. 몸캠피씽이란, 몸캠 중 찍힌 동영상을 피해자의 지인들에게 유포하겠다며 협박하고 금전을 갈취하는 범죄를 말한다. 몸캠피싱의 특징은 결국 몸캠 영상은 유포가 된다는 점이고 한 번 퍼졌을 때 이를 되돌리기가 매우 어렵다는 점이다.

어떤 정보든 한 번 공유되면 그 이후로 모두 제거하기가 상당히 어렵다. 온라인이라는 특성상 방문자가 많은 커뮤니티나 웹하드 등에 노출되면 삽시간에 다양한 공간으로 퍼져 나가기 때문이다. 이에 지속적인 협박을 받고 있는 상황이라면, 더 퍼지지 않게 피해를 막는 게 중요하다.

만약 몸캠피싱 피해자가 되었다면 동영상을 완전히 삭제하고 유포 경로를 찾아내어 모두 제거한 다음, 모니터링까지 완벽하게 해주는 보안 IT회사를 찾아야 한다. 개인적으로 대처해보려고 하다간 그 과정에서 금품을 갈취 당하게 되며 가해자의 요구를 다 들어준다고 해도 동영상이 유포될 수 있다.

때문에 동영상을 바로 삭제하면서 이미 퍼진 경로를 확인하고 이를 회수하는 것이 중요하다. 몸캠피싱은 스마트폰에 해킹 프로그램을 전송해 피해자의 연락처를 확보하고 영상을 유포하는 것이므로, 휴대폰 내에 있는 해킹 프로그램을 삭제할 수 있어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만약 피해 사실을 알았다면 지체 없이 바로 보안회사를 찾아 해결해야 한다.

IT 보안회사 팀카시아에서는 몸캠피싱 동영상 삭제 및 유포 방지 작업을 한 뒤에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하며 추가 피해를 원천 차단하고 있다. 팀카시아에서는 몸캠피싱 관련 작업을 진행한 다음 이틀 동안 무료로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영상이 잘 삭제되었는지, 더 유포되진 않는지를 제대로 확인하는 서비스이다.

업체 관계자는 “본사에서는 24개의 솔루션으로 피해자를 돕고 있다. 24시간 동안 항시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있으며, 문의에 대한 대응 역시 24시간 진행하고 있다. 또한 피해자들이 작업이 다 완료되었는지, 앞으로 피해 받을 일이 없는지에 대해 안심할 수 있도록 이틀 동안 무료 모니터링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몸캠피싱으로 피해를 입어 대응하고자 할 때, 업체를 잘못 선정하면 의뢰한 동영상으로 재차 협박을 받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한다. 때문에 오랜 기간 신뢰 받아온 기업을 찾아 문제를 의뢰해야 한다. 몸캠피싱은 해킹 프로그램 제거부터 동영상 완전 삭제 등 여러 과정이 필요하므로, 체계적인 솔루션을 갖춘 업체를 찾아야 하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