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새재 맛집로드] 경북 5대 맛집, 영양만점 건강한 한우쌈밥 백두산가든
상태바
[문경새재 맛집로드] 경북 5대 맛집, 영양만점 건강한 한우쌈밥 백두산가든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9.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이 풍부하고 느긋한 정경이 있는 것은 물론, 드라마, 영화 등에서 자주 볼 수 있었던 문경 가볼만한곳이 있어 즐거운 문경여행은 가족 나들이로 떠나기에 좋다. 특히 가을이 되면 선선한 바람과 함께 문경 곳곳을 돌아보기 좋아 아이부터 어른들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이라 할 수 있다.

문경데이트로 주목받는 레일바이크는 운행되지 않는 철로 위를 전동자전거를 타고 문경의 풍경을 직접 달려볼 수 있는 명물이다. 역과 역 사이를 이동하며 가을 색으로 물들어가는 풍경을 만끽할 수 있다. 문경새재도립공원에서 느긋한 산책을 즐기는 것도 문경을 즐기는 한 방법. 내부의 오픈세트장에 방문해 사극의 등장인물이 된 기분을 느껴볼 수도 있다. 교육에 제격인 문경 에코랄라에서 박물관과 전시물을 둘러보는 것도 가족 여행의 추천 코스. 떠오르는 볼거리인 오미자터널은 오미자 테마의 오브젝트, 전시물 등이 비치되어 있는 곳. 터널을 지나며 곳곳에 있는 재미있는 트릭아트 역시 이곳의 소소한 즐거움이다. 서늘한 바람에 몸이 식었다면 문경온천에서 온천물에 몸을 담그는 것도 필수.

열심히 걷고 돌아다니다 보면 간절해지는 식사. 문경 먹거리가 있는 건강한 문경밥집, 쌈밥 전문점 백두산가든이 오늘의 문경맛집이다. 안동 문화갈비, 경주 낙지마실, 칠곡 한미식당, 포항 해구식당과 함께 경북 5대 맛집으로 유명한 문경시 맛집인 이곳은 문경새재 길목의 유일한 한우쌈밥집이기도 하다. 문경의 특산물 한우로 쌈밥을 맛볼 수 있는 드문 식당이라는 뜻. 물론 그런 희소성을 제외하고서라도 고기 외의 모든 재료를 직접 재배해 사용하는 친환경 식당이라는 것 역시 이곳의 특징. 채소를 듬뿍 섭취할 수 있는 건강한 쌈밥에 그런 정성과 유기농 재료가 더해지니 어른들을 모시고 오기에도 좋은 문경새재 맛집이라고 할 수 있겠다. 쌀쌀한 가을, 여유롭고 느긋하게 보내고 싶은 여행길에 몸에 좋은 한우쌈밥 한 상은 어떨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