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 맛집여행] 담백한 복칼국수와 정통 평양냉면집, 유가네 칼국수
상태바
[공주 맛집여행] 담백한 복칼국수와 정통 평양냉면집, 유가네 칼국수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9.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처럼 가족 나들이를 떠나기에 좋은 연휴 기간, 먼 곳으로 떠나는 것도 나쁘지 않지만 가벼운 마음으로 드라이브나 가족 식사를 즐기는 것도 좋다. 특히 여유로운 분위기와 연중 열리는 빛축제, 가을날에 어울리는 담담한 먹거리가 있는 공주 여행코스는 가족여행 뿐 아니라 공주 데이트코스로도 인기다.

대표적인 공주 가볼만한곳 공산성은 역사에 큰 관심이 있는 이가 아니더라도 차분히 그 성벽을 거닐며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기에 좋은 곳이다. 맑은 가을날에 즐길 산책로로 좋아 추천하는 장소. 계룡산 국립공원에 위치한 절인 동학사는 부담 없이 방문하기 좋은 사찰로, 근방의 계곡물이 흐르는 모습에서 시원함을 느끼고, 사찰을 둘러보며 전통 건물의 아름다움과 여유로움을 즐길 수 있다. 가을로 접어들어 해가 짧아서 아쉽다면, 저녁 무렵이면 더욱 즐거운 공주 장승마을 빛축제에 방문해보자. 나무와 조각에 장식된 LED 조명이 밤하늘 아래에서 화려하게 반짝여 그야말로 낭만적인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이렇게 여유로운 여행에는 마찬가지로 담백한 공주맛집이 어울린다. 붉은 양념을 사용하는 자극적인 공주 칼국수 맛집이 많은 가운데 독특하게도 담백하고 깔끔한 복칼국수를 판매하는 공주시 맛집인 유가네칼국수가 오늘 소개할 세종시 맛집 추천. 공산성 맛집으로 불리는 만큼 대부도 우리밀칼국수, 춘천 옛날손장칼국수, 홍성 결성칼국수, 부산 기장손칼국수와 함께 전국 5대 칼국수로 알려진 집이기도 하다. 매일 통영에서 활바지락, 해산물을 들여와 끓여낸 맑고 깔끔한 육수는 맛은 물론이고 영양가 역시 높아 까다로운 손님들도 만족할만한 한 그릇을 자랑한다. 생면의 탱탱한 식감과 개운하고 말끔한 육수의 조합은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날 즐기기에 더할 나위 없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