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설악산 맛집기행] 전통방식 얼큰순두부와 황태구이를 즐길 수 있는 강원도 4대 두부집 대청마루
상태바
[속초 설악산 맛집기행] 전통방식 얼큰순두부와 황태구이를 즐길 수 있는 강원도 4대 두부집 대청마루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9.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명한 가을날에 찾아온 추석, 모처럼 친지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시간이니 뭘 해도 즐겁고 기쁘겠지만 사실 연휴를 이용해 평소와는 다른 한때를 보내고픈 이들도 적지 않다. 그럴 때는 역시 가벼운 여행길, 짤막한 드라이브나 나들이를 떠나도 좋지 않을까. 특히 바다와 산 풍경이 함께하는 여유로운 속초는 1박2일부터 속초 당일치기코스까지 돌아볼 곳이 많다.

속초 데이트코스 설악 워터피아는 젊은 커플부터 아이들까지 함께 즐길만한 놀거리로, 여름이 지났어도 쾌적한 실내에서 물놀이와 놀이시설, 스파를 만끽할 수 있어 가족단위 방문객들도 많은 편이다. 속초 볼거리인 설악산 풍경을 여유 있게 감상할 수 있는 속초 케이블카 역시 추천하는 속초 여행코스다. 특히 부모님을 모시고 속초에 방문한다면 필히 들러볼만한 명소. 꼭대기에 위치한 권금성의 풍경 역시 절경이다. 힐링 되는 강원도 속초 가볼만한곳으로는 따끈한 온천에 몸을 담글 수 있는 척산온천을 꼽는다. 여행의 끝에 방문하기에 딱 좋은 휴식시간.

자연이 풍부한 여행길에 어울리는 강원도 속초맛집 추천을 하자면, 역시 지역 명물 먹거리 두부를 빼놓을 수 없다. 속초 순두부 맛집은 그 부담 없는 맛으로 속초 아침식사로도 인기. 두부가 유명한 강원도 속초에서도 이곳, 대청마루는 인제 재래식손두부, 강릉 원조초당순두부, 양구 전주식당과 같이 강원도 4대 두부집으로 유명한 속초맛집 베스트로 불리고 있다. 옛방식으로 만든 초당순두부의 담백함과 얼큰하고 시원한 맛의 얼큰순두부, 푸짐한 밑반찬으로 풍성한 식사를 즐길 수 있어 가족 손님들은 물론 젊은 커플들에게도 인기를 끌고 있다. 담백하면서도 맛있어 속초 점심식사를 즐길만한 강원도 속초맛집 추천 식당으로 불리며, 여행객들이 자주 찾는 설악산 맛집으로도 자리를 지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