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 맛집 기행] 전국 5대 매운탕집으로 유명한 30년 전통의 터줏대감, 그집쏘가리
상태바
[단양 맛집 기행] 전국 5대 매운탕집으로 유명한 30년 전통의 터줏대감, 그집쏘가리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9.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일이 익어가고 하늘이 푸르고 높게 뻗는, 풍요의 계절이 찾아왔다. 가을의 시작과 함께 추석도 곧 시작되어 평소 보지 못하던 친지들, 사람들을 만나기에 딱 좋은 시기. 이런 여유로운 시기에 평소와 다른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단양의 자연경관을 만끽하러 떠나보자. 단양팔경을 위시한 단양 여행코스는 많은 단양 가볼만한곳과 함께 사람들을 매혹하는 풍경과 볼거리, 입을 즐겁게 해 주는 먹거리를 지니고 찾아올 발걸음을 기다리고 있다.

단양의 탁 트인 풍경을 한 눈에 담을 수 있는 단양 만천하스카이워크와 짚와이어는 자연 자체를 감상하는 즐거움과 함께 와이어를 타고 내려가는 스릴 넘치는 체험이 가능해 인기 있는 명소다. 짚와이어와는 조금 다른 멋진 풍경과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패러글라이딩 역시 단양에서 즐길 수 있는 짜릿한 재미. 다양한 업체가 있어 비교해보고 정하는 것을 추천한다. 빛으로 화려하게 치장한 밤의 풍경이 있는 수양개빛터널은, 잠시 카페에서 휴식을 취하고 찾아가기 좋은 코스다. 특히 커플들의 데이트코스로 제격. 물론 단양 먹거리와 지역의 특산물 등을 볼 수 있는 구경시장도 돌아보는 재미가 쏠쏠한 곳.

물론 여행을 든든하게 채워주는 필수코스, 식사를 즐길만한 단양맛집 추천 명소가 있다. 명물 단양 쏘가리매운탕을 제대로 맛볼 수 있기로 알려진 구인사 맛집 그집쏘가리는 서울 은성회집, 곡성 청솔가든, 일산 메기일번지, 제주 몰질식육식당과 함께 전국 5대 매운탕으로 유명한 식당 중 하나다. 냉동이나 중국산 쏘가리를 사용하는 여타 식당과는 달리 국내산만을 사용하기에 쏘가리 특유의 쫄깃하고 탄력 있는 식감을 제대로 볼 수 있는 것이 특징. 그 덕분인지 여행객들이 자주 찾는 단양 대명리조트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기도 했다. 30년 전통을 지켜온 터줏대감 그집쏘가리, 단양 아침식사부터 저녁까지 책임지는 단양 구경시장 맛집으로 부족함 없지 않을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