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죽도시장 맛집 '운하회대게식당', 추석명절에 싱싱한 포항 대게와 맛보러 가볼만한 곳
상태바
포항죽도시장 맛집 '운하회대게식당', 추석명절에 싱싱한 포항 대게와 맛보러 가볼만한 곳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9.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제 곧 다가올 명절 연휴기간에 일상 속 스트레스를 벗어나 힐링을 느끼고자 여행을 떠날 준비를 하는 사람들이 많다. 해외여행도 좋지만 짧은 시간안에 알차게 다녀갈 수 있는 국내 여행을 선호하는 사람들도 부쩍 많이 늘었다. 그 중 오늘 소개할 곳은 동해바다가 있는 항구의 도시 포항이다.

동해바다는 깊은수심, 높은 파도, 푸르른 바다색, 동해바다만이 가지고 있는 특유의 매력이 있다. 동해바다 중에서도 사람들이 많이 선호하는 포항은 이미 유명한 관광지들과 대게부터 시작하여 맛있는 해산물 요리가 풍부해서 식도락 여행으로도 많은 사람들이 찾아가고 있다.

포항 죽도시장 맛집 '운하회대게식당'은 포항 앞바다에서 직접 잡아 올린 속 살이 가득 차고 싱싱한대게를 전문으로 하는 대게 맛집이다. 맛 좋은 대게와 화려한 오션뷰 전망으로 분위기 있는 식사가 가능하다.

통건물 3층이라 단체 손님도 이용하기 좋은 이곳 운하회대게’는 밤이되면 창가에서 보이는 포스코의 불빛이 만들어낸 야경이 아름다워 해가 진 이후 시간에 방문하는 방문객들도 많다.

'운하회대게식당’의 대게는 신선하고 속 살이 꽉 찬 살이 특장점인데, 그 비결은 대게 공급 방식에 있다. 이곳의 두 대표 중 한 명은 포항구룡포수협 중매인으로 활동중이기 때문에 어느 대게 전문점보다도 저렴한 가격에 질 좋은 대게를 제공할 수 있다. 이곳의 사장은 대게, 홍게, 문어, 회 전문 중매인이다.

단품회를 저울에 달아 무게 당 싯가대로 계산하면 기본 스끼다시가 제공된다. 스페셜로 주문 시에는 해산물 스끼의 구성이 다르다. 해산물에 흑고동, 귀한 참소라, 개불, 멍게, 낙지 등이 더 추가되어 금액대비 가성비가 좋다.

기본 1차 스끼로는 미역국, 쌈채소, 해산물, 활어회, 초밥 등이 있고, 기본 2차 스끼로는 물회, 버섯철판요리, 매운탕 등이 있다.

'운하회대게식당'은 파트별로 업무분담이 철저하게 되어 있어서 어느 밑반찬 하나도 그냥 제공되지 않는다. 음식 하나 하나에 정성 가득한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24시간 영업하기 때문에 밤이 되면 창가에서 보이는 포스코 불빛으로 아름다운 야경을 맛 좋은 음식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포항 맛집 ‘운하회대게식당’은 3층 건물 전체 영업을 하고 넓은 주차장을 보유하고 있어 단체 방문 또한 편하다.

국산 영덕 대게는 1키로에 3만원 대, 일반 모듬회는4만원 대로 제공되어 가성비가 좋은 '운하회대게식당'의 자세한 메뉴와 가격은 대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