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맛집 유수정 쌈밥, 경주 불국사, 첨성대 관광 후 맛있는 웰빙 식도락으로 인기
상태바
경주맛집 유수정 쌈밥, 경주 불국사, 첨성대 관광 후 맛있는 웰빙 식도락으로 인기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9.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을이 다가오며 계절을 만끽할 수 있는 국내여행지들이 여기저기서 소개되고 있다. 그 중에서도 경주는 신라의 안압지부터 불국사, 첨성대, 양남의 주상절리 등 풍부한 문화유산과 역사적 명소, 황리단길과 같은 트렌디한 중심지로 가볼만한 곳들이 많아 꾸준히 각광받는 지역이다. 

전국 각지에서 몰려드는 수많은 여행객들로 인해 맛집도 즐비한데 그 중 경주보문단지맛집으로 알려진 유주정쌈밥은 불국사 입구에 위치해 있어 찾기도 쉽다.

흙과 나무로 지은 토속적인 쌈밥정식과 한정식집인 불국사 맛집 유수정쌈밥은 일반 가정식집을 개조하여 입구부터가 소박하고 편해보이며 반백년 된 아담하고 정겨운 한옥집이어서 경주의 분위기와 잘 어울린다.

경주황리단길맛집 유수정쌈밥은 직접 담근 된장, 고추장, 긴장을 사용해서 요리하는 웰빙 음식점으로 정평이 나있어 건강식을 찾는 이들에게 매우 인기가 좋다. 실내는 장독과 LP판, 오래된 영사기, 전축 등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소품 등으로 인테리어장식이 눈길을 끈다.

잔잔한 2080음악이 흘러나와 옛 향수에 젖어들게 하여 색다른 식사 분위기를 연출함으로써 가족 또는 연인과 오붓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다. 경주가볼만한곳으로 손꼽히는 유수정쌈밥은 쌈밥에 따라 나오는 밑반찬만도 생선과 고기, 된장찌개, 마늘무침 등 20여가지나 되며 쌈도 신선한 야채와 삶은 야채가 따로 제공된다.

주로 타지방의 관광객들이 찾는 탓에 경상도 지방 특유의 맵고 짠맛을 줄이고 담백하면서도 개운한 뒷맛을 살렸다는게 음식을 맛보고 난 사람들의 일관된 평이다.

경주맛집 유수정쌈밥의 시그니처 메뉴로 석쇠돼지불고기 쌈밥과 소불고기 쌈밥, 영양돌솥밥(석쇠 불고기), 영양돌솥밥(소불고기)가 있으며 사이드 메뉴로는 해물파전과 도토리묵, 모둠전병등 다양하다.

그 밖에 차와 음료를 즐길 수 있어 식사 뒤 입가심으로도 좋다.

유수정쌈밥을 방문한 한 고객은 "경주를 대표하는 음식 중 하나인 쌈밥을 옛 정취가 물씬 풍기는 곳에서 맛보며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어 좋다."며 "밑반찬이 다양하여 먹어도 먹어도 새롭게 느껴져 배불리 잘 먹었다라는 느낌이 들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유수정 직영점인 올드팝에서도 유수정과 같은 메뉴의 식사가 가능하며 카페분위기에서 클래식 음악을 감상할 수 있으며 경주황리단길맛집 유수정쌈밥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인터넷 검색 또는 전화문의를 통해 확인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