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옥마을도 보고 내장산 단풍도 보고”
상태바
“한옥마을도 보고 내장산 단풍도 보고”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9.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정읍시, 업무협약…“광역관광 활성화”

[교통신문]【전북】연간 1000만명이 찾는 전주 한옥마을과 사시사철 아름다움을 간직한 정읍 내장산을 연결하는 여행코스가 개발된다.

특히 태조 이성계의 어진이 봉안된 경기전(慶基殿·사적 제339호)과 내장산을 연결하는 조선왕조실록∼동학 관광 루트가 개발될 예정이어서 전북 역사문화투어가 활기를 띨 것으로 기대된다.

전주시와 정읍시, 한국관광공사 전북지사, 코레일 전북본부 등은 지난 25일 전주시청에서 두 도시를 연결하는 ‘광역 관광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들 기관은 두 도시와 연계한 관광정책개발과 관광마케팅 추진, 관광 상품 개발 및 교류 등 공동 홍보마케팅 추진, 관광 콘텐츠 개발 및 마케팅 활성화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또 전주한옥마을 경기전과 내장산을 연결한 조선왕조실록 관광콘텐츠와 동학 관련 관광 루트를 공동 개발하고 문화관광해설사의 스토리텔링화를 통해 광역 관광을 활성화하기로 했다.

전주와 정읍의 주요 관광지를 소개하는 여행 지도와 관광홍보물 등을 함께 제작하는 등 공동 프로모션도 진행하기로 했다.

전주시 관계자는 "이 협약은 지역 연계 관광 협력에 물꼬를 틔웠다는 것에 의의가 있다"면서 "두 도시의 관광 활성화를 위해 지역 특성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