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자연스러운 입 모양과 볼륨 높여주는 입술필러, 시술 전 확인사항은?
상태바
[칼럼] 자연스러운 입 모양과 볼륨 높여주는 입술필러, 시술 전 확인사항은?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9.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리엔장 쁘띠센터 이세현 원장
사진 : 리엔장 쁘띠센터 이세현 원장

최근 간단한 시술만으로도 첫인상을 바꿔주는 ‘필러’가 주목되고 있다. 필러는 코, 눈밑애교, 턱 끝, 입술 등 부위에 적용할 수 있으며, 주사를 통한 간단한 주입시술로 성형수술과는 다르게 부담이 적은 시술이다. 이 중에서도 도톰한 앵두같은 입술을 만들어주는 ‘입술필러’를 찾는 이들이 늘고 있는 추세다.

입술은 인상을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이면서도 표정을 결정짓는 요인에 해당돼 입술필러 시술만으로도 전체적인 인상까지 부드럽게 만들어줄 수 있다. 이에 평소 얇은 입술, 볼륨 없는 입술 등이 콤플렉스였던 이들은 입술필러 가격이나 후기 등을 알아보며 시술을 고려하기도 한다.

입술필러는 입술 중앙을 중심으로 좌우대칭이 되도록 만들어주고, 윗입술과 아랫입술의 볼륨을 높여 앵두 같은 도톰한 입술을 가꿔준다. 또한 입꼬리까지 교정되어 미소를 짓는 듯한 자연스러운 입모양을 만들 수 있다.

자연스럽고 도톰한 입술로 만들어주는 입술필러 시술은 10분 내외의 짧은 시술 시간 안에 진행되고, 흉터가 남지 않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해 바쁜 직장인, 대학생, 예비 신부 등 많은 사람들이 잠깐의 시간을 내 시술을 받기도 한다.

다만, 입술필러 시술 전 주의사항을 꼼꼼하게 확인해야 한다. 시술시간이 짧다고 해서 간단한 시술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입술은 다른 신체 부위의 피부와는 다르게 얇은 점막으로 이루어져 있다. 또, 모세혈관과 신경, 미세근육 등이 분포돼 있는 만큼 다른 시술부위보다 통증의 정도가 크고 주입량에 따라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이 같은 사항을 고려하지 않고 외모 콤플렉스를 해결하는데 급급해 필러를 과하게 주입하게 되면 부자연스러운 입술 모양으로 얼굴의 부조화, 염증 등의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다.

아울러 입술은 개인마다 윤곽, 볼륨감, 두께, 균형, 대칭 등이 다르고, 병원마다 사용하는 필러 성분과 배합이 다르다. 따라서 시술 전, 해당 의료기관에서 사용하는 제품명, 정품 정량 사용여부 등을 확인해야 하고, 반드시 숙련된 전문 의료진과의 1:1 맞춤 상담을 통해 본인의 얼굴 밸런스에 맞는 체계적인 시술 계획을 세우는 것이 현명하다.

한편, 입술필러 시술 후에는 개인에 따라 드물게 멍, 붓기 등이 수일간 지속되는 경우가 있어 중요한 일정을 앞두고 있다면 1달 전에 시술 받을 것을 권장한다.

도움말 : 리엔장 쁘띠센터 이세현 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