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질염과 가려움증의 원인, 소음순 수술로 해결 가능해
상태바
[칼럼] 질염과 가려움증의 원인, 소음순 수술로 해결 가능해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9.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잠실 김윤숙 산부인과 김윤숙 대표원장]
잠실 김윤숙 산부인과 김윤숙 대표원장

여름휴가는 끝났지만 이후 심해진 질염으로 인해 산부인과를 찾는 여성들이 많다. 여성에게 있어서 질염이란 감기처럼 흔히 있을 수 있는 질환이며 특히 여름철에 더욱 많이 발생하고 악화되기 쉽다. 특히 바닷가나 수영장의 물놀이를 통해 세균이 유입될 수도 있으므로 대중시설 이용 후에는 더욱 청결에 신경 쓰는 것이 좋다.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한 여성의 질염은 경우에 따라 항생제나 항진균제로 치료할 수 있다. 

소음순은 질 입구 좌우에 한 쌍의 날개 모양을 하고 있는 여성의 외부 생식기로 외부 환경으로부터 질 내로 침입할 수 있는 세균을 차단하고 충격을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 이러한 역할이 충실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적절한 크기와 모양으로 유지돼야 하지만 선천적 또는 후천적인 원인에 의해 정상 범위를 벗어나 소음순 모양이 변형될 수도 있다. 

요즘 여성성형으로 산부인과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추세이다. 특히나 요즘 날씨는 고온 다습하기 때문에 세균과 곰팡이의 번식이 쉽다. 이런 날씨에 비대하고 주름이 많은 소음순은 잦은 질염의 원인이 되기도 하는데, 이런 경우에는 소음순 성형을 하는 것이 청결을 유지하고 질염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소음순 성형은 비대해지고 늘어나 변형된 외음부의 모양을 교정하고 좌우대칭을 이루도록 만드는 수술이다. 소음순이 출산과 시간이 지나면서, 변형되고 늘어지게 되면, 소변을 보고 나서 뒤처리를 할 때, 또는 꽉 끼는 속옷이나 바지 등을 입을 때, 다리를 모으고 앉거나 하는 등 일상생활에서도 불편감을 느끼게 되는데, 소음순 성형을 통해 잦은 질염이나 외음부염을 예방하고 일상생활의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으며 미적 만족도를 높여 성관계 시 자신감을 회복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된다.

만족스러운 수술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환자 개개인의 소음순 두께, 비대칭 정도, 크기, 색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디자인으로 정밀한 수술이 진행되어야 한다. 그러므로 경험이 많은 의료진에게 소음순수술을 받는 것이 소음순의 의학적 기능 및 미적 기능을 향상시켜 만족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그리고 여성들은 만 20세 이상이 되면 주기적으로 산부인과 검진을 받아 다양한 여성 질병과 자궁경부암을 초기에 발견하고 예방하여 건강한 여성으로서 아름다움을 지켜야 한다.

도움말 잠실새내역 김윤숙 산부인과 김윤숙 대표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