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hrd, 손해사정사 100%무료 직장인 온라인 국비지원 개강 자부담금 0원!
상태바
스마트hrd, 손해사정사 100%무료 직장인 온라인 국비지원 개강 자부담금 0원!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9.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일배움자격증센터의 새 이름 스마트hrd’에서는 손해사정사 국비지원 재직자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국비지원 수강을 듣기 위해서는 재직자내일배움카드를 발급 받아야 하는데 고용센터 방문 또는 고용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발급 받을 수 있다. 카드 발급이 완료 되면 손해사정사 시험을 100% 전액 무료로 준비할 수 있다.

 

손해사정사는 국가공인 자격증으로 보험사고 발생시 손해액 및 보험금의 산정업무를 전문적으로 수행하는자로, 보험사고발생시 손해액 및 보험금을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산정하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사고 발생에 관한 정확한 자료를 수집하여 조사, 분석하고, 보상범위를 결정하기 위해 보상협상사무원의 보고서를 조사하고 유사한 보험사례나 판례들을 검토한다. 사고현장조사와 손해사실을 확인하며, 증거를 수집하여 실제 손해 정도를 판단한다. 보상청구의 타당성 여부와 협상이 회사의 관례 및 절차에 따라 이루어졌는지 확인하고, 보험금 청구의 적정성을 심사하기 위해 변호사, 의사 등의 자문을 구한다. 조사 자료와 보험약관 등을 분석정리하고 지급해야 할 보험금을 산출하고, 손해사정 보고서를 작성한다.

 

현재 손해사정사를 포함한 금융 및 보험 전문가의 종사자 수는 39,000명이며, 사회가 복잡해지고 다양해짐에 따라 각종 사건사고가 늘어나고 있어 이로 인해 혹시 모르는 사고에 대비하려는 보험가입자가 많아짐에 따라 손해액과 보험금을 산정하는 손해사정인의 향후 10년간 고용은 연평균 0.5%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스마트hrd 관계자는 직장인 사이에서 자기개발 및 국가공인자격증 취득에 관심이 많아지고 있으며 국비지원으로 수강 시 자부담금이 0원이기 때문에 비용에 대한 부담 없이 손해사정사 자격증 시험 과목 수강이 가능하다최근에 잘못된 정보가 알려져서 국비지원 자격요건에 대해서 혼동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본 교육원은 직장인 수강생들에게 국비지원 자격요건, 국비지원 혜택, 내일배움카드 발급 등 정확한 정보만을 안내하고 있으며 수강 시작부터 수료 하는 시기까지 어려움이 없도록 지원을 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스마트hrd는 손해사정사 자격증 뿐만 아니라 다양한 국가공인자격증 과정을 100% 무료 국비지원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지금도 많은 직장인이 국비지원 혜택을 받으며 시험준비를 하고 있다. 손해사정사 및 국비지원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포털 사이트에 스마트hrd’ 검색 후 온라인 무료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