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컴즈' 핸드폰 사진 및 문자 복원 등 다양한 데이터복구 비용 할인 제공
상태바
'더컴즈' 핸드폰 사진 및 문자 복원 등 다양한 데이터복구 비용 할인 제공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9.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에는 스마트폰 기술이 발달하여 여러가지 작업을 시간과 공간에 제약없이 핸드폰 하나로 해결할 수 있다. 전화, 문자 기능을 넘어서 인터넷을 통해 실시간으로 여러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사진 촬영, 동영상 감상, 게임을 통해 여가 생활을 즐기고 카카오톡,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 메신저앱을 이용하여 다른 사람들과 소통 및 파일 공유 등도 가능하다. 문서 작성 및 편집까지 가능하여 회사 업무에까지 활용할 수 있어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다.

하지만 사용량이 증가함에 따라 다양한 문제가 발생하기도 한다. 충격에 의한 파손, 물에 빠지는 침수, 실수로 내용을 삭제하는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한 데이터 손실이 발생하게 되는데 먼저 서비스센터를 통해 해결을 하게된다. 하지만 이때 내부에 저장되어 있는 데이터를 살려내지 못하는 경우에는 핸드폰복구를 통해 되살릴 수 있다.

데이터복구 전문기업 '더컴즈' 관계자는 "이전에는 외장하드복구, USB 메모리복구가 주를 이루었지만 최근에는 스마트폰 활용도가 높아지면서 관련 요청이 급증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지운 사진과 동영상, 삭제된 연락처, 문자, 카카오톡 대화방 복구 등 다양 한 항목에 대해 신청하고 있다. 이때 복구 성공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고장난 상태 그대로 전문가에게 바로 점검을 받는 것이 좋으 며 침수폰의 경우에는 전원을 절대 켜지 말고 실수로 삭제한 경우에는 비행기모드로 전환을 해두어야 한다"고 조언했다.

'더컴즈' 에서는 기본적인 휴대폰 통화내역(발신, 수신), 연락처, 전화번호부 복구부터 갤러리 사진과 동영상 복원, 문자메세지 등 복원을 지원한다. 갤럭시노트10, LG G8 등 부터 아이폰XS, XR, 아이폰8 등 최신스마트폰 및 아이폰 복구(무한사과, 무한부팅), 샤오미, 화웨이 복구를 지원하며 최근에는 스마트폰 현장복구 서비스도 제공하여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카카오톡의 사용이 늘어나면서 관련 복원 요청도 증가하고 있다.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 삭제된 채팅방, 저장기간 만료된 첨부파일 등을 지원 하며 카톡 대화방 나가기, 고의로 삭제한 메시지 복원도 가능하다.

모든 핸드폰복구 작업은 디지털 포렌식 기술을 적용하여 진행이 가능하다. 사기, 미투(성추행, 성폭행), 이혼(불륜, 외도) 등의 소송에서 상대방의 잘못을 입증하기 위한 법적 증거물로 효력 이 인정되면서 요청건수가 급증하고 있다. 이에 더컴즈에서는 디지털포렌식 전문가가 직접 위조, 변조가 없다는 사실을 증명하는 경찰서, 법원 제출용 증거감정서 작성을 제공하고 있다.

추가로 컴퓨터, 노트북 수리 및 하드디스크(HDD), SSD 복구, USB메모리, SD카드 복원도 가능하다. 데이터 영구삭제, 파티션 삭제와 배드섹터, 파손·침수·화재 등에 의한 인식불가, 접근불가 등의 증상에 따른 한글, 엑셀, 워드 등의 문서파일 복원 및 폴더, 노트북 하드복구도 지원하며 블랙박스, CCTV, 음성녹음기 복원 및 아이맥, 맥북 수리 및 복구도 지원한다.  최근 급증하고 있는 랜섬웨어 복구 및 기업 서버복원(나스복구)도 높은 성공율로 지원하고 있으며 보안서버, 문서중앙화 구축 등 의 전문적인 작업도 처리가 가능하다.

'더컴즈'에서는 서울 강남, 수유, 천호 등 전지역과 경기 시흥, 동두천 등 수도권·인천 전 지역에 대해 무료 출장과 점검을 진행하고, 그 외 지역에 대해서는 센터 내방, 택배접수, 원격지원 서비스 업무도 가능하다. 10월 말까지 모든 데이터복구 작업에 대한 최대 30% 공임 비용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자세한 정보는 데이터복구 전문업체 '더컴즈' 고객센터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