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바웨이브, 급속도로 퍼지는 몸캠피씽 및 동영상 피싱 범죄 차단 위해 24시간 구제 서비스
상태바
㈜라바웨이브, 급속도로 퍼지는 몸캠피씽 및 동영상 피싱 범죄 차단 위해 24시간 구제 서비스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9.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이 발전하면서 정보통신 관련 범죄가 급증하고 있다. 핸드폰과 컴퓨터 등을 해킹하는 것을 비롯하여 보이스피싱, 몸캠피싱, 몰래카메라 유포 등 여러 가지 범죄가 기승을 부리고 있으며, 노트북, 스마트폰 카메라를 통하여 특정 개인의 사생활을 지켜보는 범죄까지 그 종류도 다양해지고 수도 늘어가고 있다.

몸캠피싱은 말 그대로 몸캠을 이용해 피해자를 협박하는 범죄를 뜻하는 말로, 이는 보이스피씽처럼 한 개인을 대상으로 연락을 취하는 게 아니라, 피해자 지인들 가족들에게까지 동영상을 유포하기 때문에 대인관계 및 사회생활에 큰 곤경에 처할 수 있다.

또한 몸캠피싱 피해자의 영상은 꼭 지인들에게만 퍼지는 게 아니라, 온라인 상에서 급속도로 유포되기도 하며, 지인의 지인에게 계속 전달되기도 해 한 번 유포되기 시작하면 퍼진 영상을 빨리 제거하고 더 퍼지지 않도록 해야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로인해 보안 IT회사의 전문기술이 필요하며, 빠르게 대응하는 게 중요하다.

몸캠피싱으로 협박을 받고 있다면 바로 대처해 영상이 유포되지 않게 해야 한다. 만약 대응이 늦거나 협박에 지속적으로 대응하게 될 경우, 요구사항을 들어주어도 협박범들이 영상을 유포하는 경우가 굉장히 많기 때문이다. 고로 협박을 받은 그 시점에 바로 경찰과 보안 회사를 찾아 도움을 요청하는 것이 현명하다.

보안 IT회사 라바웨이브(LAVAR WAVE)에서는 다양한 방법으로 몸캠피싱 동영상 유포를 차단하고 있다. 정밀 분석 시스템을 이용해 녹화된 동영상이 연락처 목록에 있는 지인들에게 유포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이고 있으며, LAVAR CS기술로 유포가 원천적으로 불가능하게 조치하고 있다.

또, 영상이 유포될 수 있는 루트를 차단하고 있어 변수에 적극 대응할 수 있다. 24시간 동안 계속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피해자가 불안해할 일 없이 상황을 빠르게 대처할 수 있으며, 유포되는 케이스에 따라 다르게 조치를 취하고 있어 피해를 예방하는게 가능하다.

한편, 라바웨이브 관계자는 “특히 유포 대상을 강제로 변경시키거나, 동영상 유포 차단 후 P2P사이트 등에서 영상이 더 확산되지 않도록 하고 있기에 피해자들이 더욱 안심할 수 있다.”라고 말하며, “영상 유포 자체를 방지하고 있는데다 매개수단을 다 차단하고 있기 때문에 동영상 확산으로 인해 불안해할 일이 없다.”라고 덧붙였다. 

자세한 정보는 대표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