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지체험 10분거리 ‘강화도 3대맛집 보광호’ 꽃게찜과 꽃게탕, 왕새우 소금구이로 식도락여행객의 호평이 이어져
상태바
루지체험 10분거리 ‘강화도 3대맛집 보광호’ 꽃게찜과 꽃게탕, 왕새우 소금구이로 식도락여행객의 호평이 이어져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9.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젊은 층을 필두로 떠오르고 있는 여행테마는 ‘식도락여행’이라 할 수 있는데, 식도락여행은 단순하게 관광지를 둘러보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지역내 유명 맛집들을 탐방하며 향토음식을 즐기는 등 먹거리에 초점을 맞춘 여행을 말한다.

교통 인프라가 확충되면서 주말이나 휴일 등을 이용해 가볍게 서울이나 수도권 근교로 식도락여행을 떠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강화도는 서울 및 수도권에서 인접한 거리에 위치해 부담없이 방문하기 좋으며, 서해 바다에서 잡히는 제철 해산물을 맛볼 수 있어 식도락 여행지로 관심을 받고 있다.

먹거리 외에도 루지체험을 비롯한 액티비티부터 마니산과 초지진, 광성보 등 볼거리는 물론 동막해수욕장, 석모도, 마니산 등 가을의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는 여행지가 가득한 것이 강화도 여행의 매력이다. 

강화도가 식도락여행지로 평가를 받고 있는 주요한 이유는 강화도 3대 맛집으로 꼽히는 보광호의 역할이 컸다. 보광호는 어선을 보유한 선주가 운영하고 있어 해산물을 직접 공수해 싱싱한 제철 횟감들을 맛볼 수 있음은 물론 합리적인 가격대를 자랑한다.

최근에는 제철을 맞이한 왕새우와 꽃게를 대량으로 어획하여 알맞게 조리해 손님상으로 올리고 있다는 후문이 이어지고 있다. 살이 통통하게 오른 왕새우 소금구이와 살이 통통하게 오른 제철 꽃게가 듬뿍 들어간 꽃게탕과 꽃게찜은 현재 많은 이들이 즐기고 있다. 

또한 보광호의 시그니처 메뉴는 해산물버터구이와 물회를 꼽을 수 있다. 해산물버터구이는 전복과 새우 팽이버섯, 떡 등 풍성한 재료들이 버터와 어우러져 감칠맛을 더해 아이들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물회는 시원한 청량감과 다양한 식감을 선사해 식전, 식후 입맛을 다시기에는 최고의 음식이라는 평이다.

이 밖에도 다채로운 메뉴구성을 선보여 선택의 폭까지 늘린 점도 관심을 받는 이유다. 보광호에서는 신선한 모둠회부터 해산물버터구이와 물회를 비롯해 오디장어구이, 새조개샤브샤브, 생선구이와 쭈꾸미샤브샤브, 해물탕, 해물조개찜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다. 그 중에서 해산물버터구이와 물회는 꾸준하게 사랑을 받아온 이집의 대표 메뉴다. 

가성비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현대인들의 소비 트랜드를 반영하여 세트메뉴들도 준비되어 있다. 인원수에 맞게 주문할 수 있으며, A세트는 해산물모둠, 제철모둠회, 매운탕(지리탕)이 제공된다. B세트는 해산물모둠, 제철모둠회, 선택메뉴 1가지, 매운탕(지리탕)이 제공된다. 

특히 매운탕은 보광호횟집만의 비법가루가 가미되어 비린내와 잡내를 제거해 시원하고 깔끔한 맛이 일품이라는 평이 자자하다. 아울러 기본으로 제공되는 곁들임 찬들도 모두 직접 만들고 있어 입맛을 돋기에 제격이다.  

또한 강화도 횟집 ‘보광호’는 강화도 루지체험 10분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연인, 가족, 친구와 함께 해안도로 드라이브 후 들러 푸짐한 식사를 하기 좋아 강화도 가볼 만한 곳으로 손꼽힌다. 자세한 메뉴 안내 및 예약문의는 대표 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한편 보광호는 현재 1호점과 2호점, 3호점을 함께 영업 중이며 2호점은 통유리로 매장을 꾸려 전망이 훌륭해 분위기를 즐기며 식사를 만끽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