車관리 앱 ‘카방’, 실연비 측정 이벤트 개최
상태바
車관리 앱 ‘카방’, 실연비 측정 이벤트 개최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19.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에너지공단과 12월10일까지

 

[교통신문 김정규 기자] 자동차관리 정보 애플리케이션 카방이 앱 기능을 활용해 한국에너지공단과 함께 내차 실연비 측정 이벤트를 개최한다.

실연비에 관한 운전자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친환경적 운전 문화 조성을 위해 열리는 이번 이벤트는 12월10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에 참여하면 내차의 출고 당시 연비와 현재 실연비에 관한 비교 분석을 바탕으로 자동차상태를 진단한 연비보고서를 받아 볼 수 있으며, 기간 중 측정 결과를 산출한 참여자 모두에게는 1만원 주유상품권이 제공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카방 앱의 ‘실연비측정하기’ 기능을 활용해 내차 연비를 측정하면 되는데, 실연비 측정 기능은 주행거리 입력하기 > 현재주유량 설정하기 > 실연비 측정의 과정으로 이루어진다. 이벤트 참여 요건에 충족하기 위해서는 최초 주행거리를 입력하고 30일 이상 경과해야 하며, 1회 이상 주유를 하고 20일 이후 계기판에 주행거리를 입력해 실연비 측정 결과를 산출하면 된다.

단, 적어도 30일 이상의 측정 기간이 필요하므로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운전자는 11월 10일 이전까지는 실연비 측정을 시작해야 한다.

또한 주유 시 신용카드 사용 문자가 스마트폰에 수신되면 자동으로 주유량이 체크되므로 카드 사용에 대한 문자 알림 서비스 신청이 되어 있어야 더욱 편리하게 연비 측정을 할 수 있다. 만약 카드 사용 문자 알림 서비스 신청이 안 되어 있다면 해당 카드사에 연락해 SMS 알림 신청을 해도 되고 앱에서 수기로 주유량을 입력해도 된다. 측정 기간 중 다른 차량으로 변경하면 연비 측정이 종료되므로 차량 변경을 하면 안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