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택시서비스 향상 위해 시민‧종사자와 함께 고민한다
상태바
목포시, 택시서비스 향상 위해 시민‧종사자와 함께 고민한다
  • 박정주 기자 jjpark@gyotongn.com
  • 승인 2019.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만 관광객 맞이 준비를 위한 택시 이용불편 및 개선 의견조사

[교통신문 박정주 기자]【전남】 목포시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보다 나은 택시서비스 제공을 위해 오는 11월8일까지 시민 택시서비스 만족도 조사와 종사자 의견수렴을 실시한다.

조사대상은 시민 1000여명과 택시종사자 1755명으로, 시민의 경우 각 동행정복지센터를 통한 직접 설문과 시 홈페이지 온라인 설문을 병행한다.

조사항목은 택시 이용 시 불편했던 점, 개선 요구사항 등 10개 항목이며, 운수종사자에게는 웃음택시 운영 및 발전방향, 택시 이미지 개선방안 등을 묻는다.

시는 친절한 목포택시 이미지 개선을 위해 올해 처음으로 웃음을 전파하는 ‘웃음택시’ 45대를 운영하고 있으며, 노동조합 대표, 개인택시 및 법인택시 대표자, 봉사단체와 함께 ‘친절‧청결‧안전한 목포택시운동실천협의회’를 구성해 실천결의대회, 간담회, 캠페인 등도 펼치고 있다.

아울러, 분기별 친절 모범운수종사자를 선정해 표창으로써 자긍심도 부여하는 한편, 불친절한 택시종사자에 대해서는 지도‧점검을 더욱 강화하는 등 다각적인 방법으로 택시서비스 개선에 노력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설문조사는 시민과 종사자들의 참신한 의견을 적극 반영해 혁신적인 택시정책 발굴과 서비스 향상을 위한 조사인 만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