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베이'가 설명하는 자동차리스와 장기렌터카의 차이점
상태바
'카베이'가 설명하는 자동차리스와 장기렌터카의 차이점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9.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신문] 신차 장기렌트카와 자동차리스의 차이점에 대해 정확히 알고 있는 사람은 드물다. 이에 따라 카베이가 일반인이 이용 시 놓치기 쉬운 장기렌터카와 리스의 장단점과 할인, 프르모션 정보까지 같이 제공한다.

먼저 계약기간의 차이다. 리스차량을 운용할 경우, 계약기간은 1년~5년 단위로 설정이 가능하고, 장기렌트는 2년~5년까지 계약할수 있다.

두 번째는 리스는 금융상품이다 보니 개인의 신용등급 및 대출한도 하락에 영향을 주게 되지만, 장기렌트는 단순 대여상품으로 분류되기 때문에 개인의 신용도나 대출한도에 영향이 없다는 것이 리스와 장기렌트의 차이이다.

세 번째는 자동차 보험료와 사고처리의 차이점은 리스 월 이용료에는 자동차 보험료가 포함되어 있지 않아서 별도의 보험비용이 추가로 지출되기 때문에 다소 비용적인 부담이 있을 수 있으나, 개인의 자동차 보험경력이 단절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반대로 장기렌트를 이용하게 될 경우 월 이용료에 자동차 보험료까지 모두 포함되어 있으므로, 추가 지출에 대한 부담이 없고, 차량 운행 중 사고가 발생하더라도 사고처리 비용 및 절차에 대한 부담이 없다.

네 번째는 개인 및 법인사업자 월 이용료와 비용처리에 있어서 개인 또는 법인 사업장을 운영하고 계신 대표님들은 365일이 세금과의 전쟁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세금 때문에 골머리를 앓고 있다.

리스상품 이용시, 월 이용료에 자동차보험은 포함 되지 않기 때문에 보험료를 제외한 월 리스료를 일반계산서를 발생하여 비용처리 할 수 있다. 장기렌트는 월 렌탈료에 자동차 보험료가 모두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보험료를 포함한 월 렌탈료 전액 세금계산서 발행이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이용할 수 있는 차량은 장기렌트의 경우 트럭, 밴차량, 화물차 같은 대형차량은 이용이 불가하다. 예를 들어, 렉스턴 스포츠 칸 차량의 경우, 우리가 생각하는 전형적인 화물차의 이미지는 아니지만 화물차량으로 분류되기 때문에 장기렌트 이용 가능 대상에 해당되지 않는다.

신차 리스와 장기렌트 모두 현재 생산이 가능한 차량을 대상으로 출고가 가능하기 때문에., 단종된 차량은 이용할수 없다. 리스상품은 차종과 무관하게 모두 계약 할 수 있다.

신차 장기렌터카 가격비교 견적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는 카베이에서는 베리 뉴 티볼리, k7 프리미어, 셀토스, 베뉴,더뉴 qm6 를 포함한 현대자동차 쏘나타 dn8 장기렌트, 올뉴 쏘렌토 더 마스터 7인승 장기렌트, 모하비 장기렌트, 액센트, 더뉴 아반떼 장기렌트, 싼타페 tm 인스퍼레이션 장기렌트, 벨로스터 N, 그랜져 (그랜저) IG 하이브리드 장기렌트, 코나 장기렌트카, 제네시스 g70, G80, G90 장기랜트카, 팰리세이드 장기렌트카, 아이오닉 플러그인 장기랜트, 투싼 페이스리프트, 그랜드 스타렉스 캠핑카 장기렌트, 기아자동차 신형 올뉴 K3 GT, 더뉴 K5 장기렌트, 모닝 LPG 장기렌트, 쏘울 부스터 ev, 니로 하이브리드, 스토닉 장기렌트, 스포티지 R 장기렌트, 더뉴 카니발 하이리무진 9인승 장기렌트, 레이 밴 장기렌트, 2020 the K9 장기렌트, 스팅어 장기렌탈 등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추가로 르노삼성자동차 SM3 Z.E, SM5, SM6, SM7 장기렌트, 클리오, QM3 장기렌트, 쉐보레 말리부 장기랜터카, 임팔라, 스파크, 볼트 EV, THE NEW 트랙스 장기랜트, 이쿼녹스 장기랜트, 쌍용자동차 티볼리 에어 장기랜트, G4 렉스턴 스포츠, 코란도 투리스모, 뷰티풀 코란도 장기랜터카도 포함된다

국대최대규모의 장기렌트 제휴, 협력업체를 보유하고 있는 카베이에서 다년간의 장기렌트 출고 경험과 장기렌트 관련전문 지식을 보유한 장기랜트 전문가와 무료로 상담부터 견적까지 받아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