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자동차부품기업, 병역지정업체로 선정
상태바
전남 자동차부품기업, 병역지정업체로 선정
  • 박정주 기자 jjpark@gyotongn.com
  • 승인 2019.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라반 제조업체 ‘블루에스피’ 최종 선정

[교통신문 박정주 기자]【전남】 전남지역 자동차부품기업이 병역지정업체로 선정됐다.

전남도가 자동차부품기업 육성책으로 관련 기업이 병역지정업체로 선정되도록 지원, 영암에서 카라반을 제조하는 ‘블루에스피’가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3월 전남도와 자동차부품기업 간담회에서 언급한 기업의 인력 확보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노력해온 결과다.

병역지정업체는 매년 해당 기업이 선정신청서를 제출하고,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이를 평가해 추천하면, 병무청에서 최종 선정한다. 군 충원에 지장이 없는 범위에서 병역자원의 일부를 중소‧중견기업에서 제조생산인력(산업기능요원)으로 채용토록 병역법에 의해 지정된 업체다. 전남에는 2018년 말 기준 177개사가 있으며 올해 25개사가 추가 선정됐다.

블루에스피 관계자는 “이번에 병역지정업체로 선정돼 디자인설비 분야 고급 인력 채용은 물론 이들이 지속적으로 근무할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져 회사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남도는 자동차부품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지난 5월부터 산학연관 협의회를 구성, 자동차부품산업 추진 전략을 수립하고 있다. 또한 산업위기지역 미래형 전기차부품 개발사업과 튜닝부품 선도기업 맞춤형 지원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이와 함께 국제자동차경주장 주변 태양광 발전을 활용한 수소실증인프라 구축, 스타트업 자동차부품업체 생태계 구축 등 신규 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