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 전동킥보드 안전캠페인 실시
상태바
도로교통공단, 전동킥보드 안전캠페인 실시
  • 유희근 기자 sempre@gyotongn.com
  • 승인 2019.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부터 전동킥보드 규제샌드박스 실증사업 시행되는 화성시에서 캠페인 진행

[교통신문 유희근 기자] 오는 8일부터 ‘공유 퍼스널모빌리티 규제샌드박스 실증사업’에 따라 경기도 화성시 청계중앙공원부터 동탄역에 이르는 3.7㎞ 구간까지 ‘공유 전동킥보드’를 운행할 수 있게 된 가운데, 도로교통공단은 지난 1일부터 3일간 전동킥보드 안전체험 캠페인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동킥보드 규제샌드박스 실증사업 개시를 앞두고, 사업 시범과 시민 안전교육을 위해 진행됐다.

현행 도로교통법상 전동킥보드는 원동기장치자전거 또는 중소형 이륜차로 분류돼 보도와 자전거 도로에서 주행할 수 없었으나, 실증사업 기간동안에는 정부 규제샌드박스 심의에서 규제를 면제 받아 자전거 도로에서 주행이 가능해졌다.

캠페인 기간 동안 시민들은 행사를 주관한 공유킥보드 서비스사 ㈜매스아시아와 협력기관인 도로교통공단의 지도 아래 전동킥보드에 탑승했다.

▲안전헬멧 의무착용 ▲실증구간 내에서만 이용 가능 ▲2인 이상 탑승행위 금지 ▲음주운전 금지(위반 시 처벌) 등 전동킥보드 이용에 관한 안전 수칙을 교육받은 뒤 청계중앙공원 일대에서 체험 시간을 가졌다.

공단은 시민들에게 음주 킥보드 가상체험과 전동킥보드 OX 퀴즈를 통한 안전 상식을 전달했으며, 어린이를 대상으로 증강현실을 이용한 교통안전체험과 어린이 킥보드 안전한 횡단방법 등을 교육했다.

공단 미래교육처 박재동 처장은 “시민 안전을 위한 경기도와 화성시의 뜻에 동참하고자 캠페인에 참여했다”며 “퍼스널 모빌리티 이용자는 주행에 앞서 반드시 안전 수칙을 지키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