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눈에 각인되는 강렬함, 3세대 ‘K5’
상태바
한 눈에 각인되는 강렬함, 3세대 ‘K5’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9.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차 12일 신차 외장 공개
‘역동성의 진화’ 콘셉트 개발
차세대 디자인 정체성이 적용
독창적이면서도 안정감 느껴져

[교통신문 이승한 기자] 기아자동차가 다음 달(12월) 출시 예정인 3세대 ‘K5’ 외장 디자인을 12일 공개했다. ‘역동성의 진화’를 디자인 콘셉트로 과감한 디자인 요소를 적극 적용해 한 번만 봐도 뇌리에 박히는 강렬한 인상과 존재감을 구현했다는 평가다.

3세대 K5 차체 전면 디자인은 강렬함 그 자체로 혁신적인 신규 디자인 요소가 대거 적용됐다. 지금까지 기아차 디자인 상징이었던 ‘타이거 노즈(Tiger Nose)’ 라디에이터그릴은 헤드램프와 경계를 과감히 허물고 모든 조형요소가 유기적으로 연결된 형태로 진화함으로써 브랜드 디자인 정체성을 그릴에서 전면 전체로 확장시켰다. 진화한 모습의 타이거 노즈 라디에이터그릴은 기존보다 가로 너비가 크게 확장됐기 때문에 훨씬 더 당당하고 존재감 있는 이미지를 갖췄다. 향후 출시되는 신차에 순차 적용될 차세대 디자인 정체성이다.

라디에이터그릴 패턴 디자인 또한 한층 정교해졌다. 상어껍질처럼 거칠고 날카로운 외관을 갖췄지만 부드러운 촉감을 갖춘 직물인 ‘샤크스킨(Shark Skin)’을 모티브로 삼아 역동적이면서도 고급스럽게 디자인됐다. 주간주행등(DRL)은 ‘바이탈 사인’을 연상시키는 역동적인 그래픽으로 디자인돼 차량 심장이 뛰는 것 같은 느낌으로 생명력을 부여한다. 프런트 범퍼는 쾌속선이 파도를 일으키며 물 위를 빠르게 달려 나가는 모습을 형상화해 유려하면서도 다이내믹한 모습을 갖췄다. 에어 인테이크그릴과 에어 커튼은 라디에이터그릴 조형과 조화를 이루며 차량의 고급스럽고 날렵한 이미지를 강조한다.

측면 디자인은 확대된 제원, 패스트백 스타일, 기존 디자인의 파격적인 진화 등으로 역동적인 아름다움을 극대화했다. 2850mm의 동급 최대 수준 휠베이스와 기존 대비 50mm 늘어난 전장(4905mm), 25mm 커진 전폭(1860mm) 등 확대된 제원을 통해 공간성이 크게 향상됐고 20mm 낮아진 전고(1445mm)로 다이내믹한 스포티 세단 모습을 갖췄다. 짧은 트렁크 라인 및 긴 후드 라인은 스포티한 느낌을 더욱 강화하고 풍부한 볼륨감이 강조된 차체는 실루엣에서 느껴지는 역동성이 차량 전체로 확산되는 느낌을 섬세하게 표현한다.

기아차는 K5 고유 디자인적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측면 유리 크롬 몰딩을 기존보다 더 두껍게 하고, 트렁크 리드까지 길게 연결함으로써 과감하고 날렵해 보이는 미래지향적 패스트백 이미지를 구현했다. 타이어 휠은 총 6개 알로이 휠로 구성됐고 컬러를 통한 단계별 차별성을 부여했다.

후면은 전면부와 연결성을 강조했고 독창적인 디자인 요소를 통해 고급스럽고 안정감 있는 모습을 갖췄다. 리어콤비램프는 좌우가 리어 윙 형상으로 연결돼 넓고 안정적인 느낌과 함께 스포티한 이미지를 선사하며 램프가 켜질 경우 독창적이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욱 강조한다. 리어콤비램프 그래픽은 전면부 DRL과 동일하게 심장박동 형상이 적용돼 차량에 활력을 부여한다. 좌우 리어콤비램프를 연결하는 그래픽 바는 간격을 두고 점점 짧아지는 형태 점등 패턴으로 속도감과 역동성을 표현한다.

트렁크 리드는 블랙 투톤 처리로 과감하게 축소됐고 측면 유리 크롬 몰딩은 투톤 경계로 이어져 넓은 트렁크를 가진 세단의 편의성을 유지하면서 동시에 패스트백 이미지를 극대화한다. 리어 범퍼는 짜임새 있는 구성과 스포티한 듀얼 머플러 형태의 크롬 가니시로 존재감과 역동성을 강화했다.

기아차는 3세대 K5 외장 디자인 공개와 동시에 카카오맵 3D 스카이뷰에서 구현된 K5를 찾고 경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는 고객은 카카오맵 어플에 접속한 뒤 우측 하단 레이어 버튼 클릭 후 ‘3D 스카이뷰’를 선택하고 지도에 등장하는 3세대 K5를 찾으면 된다. K5는 기아차 지점 전국 40개소 옥상 및 주변에서 등장하며 양재동 본사 등 기아차 주요 거점 4곳과 국내 유명 해변 6곳에는 초대형 3세대 K5가 등장해 이벤트 재미와 즐거움을 높인다.

이벤트 참여 중 K5를 찾아 클릭하면 쿠폰을 얻을 수 있고 해당 쿠폰을 통해 3세대 K5(1명), 애플 아이패드(5명), 애플 에어팟(5명), 카카오프렌즈 보틀(50명), 스타벅스 쿠폰 1매(매일 50명) 등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매일 50개씩 지급되는 스타벅스 쿠폰은 쿠폰 클릭 시 당첨 여부를 바로 알 수 있다. 3세대 K5와 애플 아이패드 등 다른 경품은 이달 25일 이벤트 종료 후 추첨해 공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