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배노조 “생활물류법안 반대하는 자유한국당 규탄”
상태바
택배노조 “생활물류법안 반대하는 자유한국당 규탄”
  • 이재인 기자 koderi@gyotongn.com
  • 승인 2019.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까지 한국당 입장변화 없으면 전국 총력투쟁 맞설 것”

[교통신문 이재인 기자] 전국택배연대노조가 자유한국당을 상대로 생활물류서비스산업발전법안 제정 및 법제도의 시행을 촉구하는 동시다발적 단체행동에 들어갔다.

지난 13일 열린 국토교통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생활물류서비스산업발전법안 심의를 결렬시킨데 이어, 심의일정 협의조차 하지 않으면서 발목잡기에 나서고 있다는 이유에서다.

택배노조에 따르면 지난 25일 ▲경기(자유한국당 경기도당) ▲대구(자유한국당 대구시당) ▲부산(자유한국당 부산시당) ▲광주(자유한국당 광주시당) ▲울산(자유한국당 박맹우 국회의원 사무실) ▲충청(자유한국당 박덕흠 국회의원 사무실)에서 집회를 열고, 법안 반대 입장인 자유한국당을 규탄하면서 심의에 적극적으로 임하지 않을 경우 오는 30일부터 전국적으로 총력투쟁에 돌입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택배노조는 “자유한국당은 택배노동자 및 이륜차 배달노동자들을 보호하는 내용의 생활물류서비스산업발전법안의 소위원회 회부를 막았고, 택배 서비스와 관련된 다양한 이해당사자들의 요구 반영을 주장하고 있으나 정작 법안에 대한 이견을 해소할 수 있는 공청회 날짜도 협의하지 않는 등 이중적 태도로 임하고 있다”면서 “택배노동자 처우와 민생을 외면하고 택배 재벌 입장만을 대변하는 행태로 일관하고 있는데, 이는 관련법안을 반대하는 속내를 대놓고 드러내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한편, 택배노조는 오는 30일부터 자유한국당과 위탁 배송원의 노동자성을 인정하지 않고 있는 택배업체를 상대로 규탄대회를 예고했다.

김태완 택배노조 위원장은 “이달 안에 한국당의 태도 변화가 없다면 노조는 물론 모든 택배기사들과 함께 노동자를 고통 받게 하는 자유한국당을 심판하기 위해 투쟁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