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자동차종합검사소 전수 점검
상태바
광주 자동차종합검사소 전수 점검
  • 박정주 기자 jjpark@gyotongn.com
  • 승인 2019.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곳 행정처분, 6곳 시정·개선명령 ‘11곳 적발’

[교통신문 박정주 기자]【광주】광주지역 자동차의 성능을 검사하는 11개소의 자동차종합검사소의 주요 설비가 불량한 것으로 드러났다.

광주광역시는 한국교통안전공단, 광주검사정비조합 등과 함께 관내 자동차종합검사소 50곳 전체에 대해 안전검사와 배출가스검사 실태를 점검한 결과 11곳을 적발했다고 밝혔다.

이번 합동점검은 자동차 운전자의 안전을 확보하고 배출가스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를 측정하는 매연포집설비 관리상태를 중점 확인하기 위해 이달 6일부터 22일까지 실시했다.

점검 결과 매연포집설비 불량 4건, 사이드슬립 영점조정 불량 1건 등 위반행위로 적발된 종합검사소 5곳은 청문절차를 거쳐 업무정지 행정처분을 할 예정이다.

또 소음측정기 청결상태 불량, 자동차 기록용 카메라 저화질 등 위반 사항이 경미한 6곳은 현지에서 시정 또는 개선명령 조치를 했다.

최태조 시 대중교통과장은 “자동차종합검사소의 부실검사를 근절하기 위해 계속 합동점검을 실시하고, 관리감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교통안전공단에 따르면 11월말 현재 전국 자동차검사 불합격률 17%에 비해 광주시는 18%를 유지하고 있으나, 일부 민간검사소의 경우 자동차검사를 단순 수익창출 수단으로 활용해 검사결과를 조작하는 등 부실검사 사례가 계속 발생하고 있는 실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