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순수 전기차 ‘더 뉴 EQC’ 1호차 전달
상태바
벤츠 순수 전기차 ‘더 뉴 EQC’ 1호차 전달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9.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Q 퓨쳐 전시관’서 2명에게 인도
벤츠 순수 전기차 본격 판매 개시

[교통신문 이승한 기자]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EQ 브랜드 최초 순수 전기차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EQC(이하 더 뉴 EQC)’ 첫 국내 출고 차량 전달식을 지난달(11월) 28일 강남구 가로수길 ‘EQ 퓨쳐)’ 전시관에서 진행하고 같은 날부터 본격적인 고객 인도에 들어갔다.

10월 22일 국내 공식 출시된 더 뉴 EQC는 차별화된 디자인과 완전히 새로운 구동 시스템을 통해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과 효율성을 모두 달성해 메르세데스-벤츠만의 ‘지능화된 전기 모빌리티’를 실현한 모델로 평가받는다.

더 뉴 EQC 전달식에서 이상국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세일즈 총괄 부사장과 마크 레인(Mark Raine) 제품&마케팅 총괄 부사장이 국내 고객 2명에게 차량을 전달하고, 첫 출고 기념으로 롯데 시그니엘 서울 호텔 숙박권을 증정했다. 롯데 시그니엘 서울이 위치한 잠실 롯데월드타워 지하 2층에는 지난 10월 더 뉴 EQC 출시와 함께 문을 연 메르세데스-벤츠 충전 존이 운영되고 있다. 더 뉴 EQC 고객을 비롯해 ‘메르세데스 미 차지’ 멤버십 카드 소지자는 누구나 무료로 충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날 전달된 국내 첫 더 뉴 EQC 차량은 각각 ‘더 뉴 EQC 400 4매틱 에디션 1886’과 ‘더 뉴 EQC 400 4매틱’ 2종. 차량을 인도받은 고객은 벤츠 내연기관 차량에서 경험한 고유 고급스러움과 함께 순수 전기차임에도 뛰어난 주행성능을 갖고 있는 점, 시승을 통해 느낀 안정적인 주행성능과 안락함, 구매 후 종합적인 1대 1 충전 컨설팅이 제공돼 순수 전기차 충전에 대한 부담감이 사라진 점 등을 매력으로 꼽았다. 이들은 “앞으로 출퇴근 시 경제적인 도심 주행을 위해 주로 차량을 사용하고, 여가 시간에는 뛰어난 주행성능과 SUV 특유 넉넉한 공간을 활용해 나들이에 나설 수 있을 것”이라 기대했다.

마크 레인 제품&마케팅 총괄 부사장은 “브랜드 미래 모빌리티를 상징하는 모델인 더 뉴 EQC는 안락한 승차감과 뛰어난 주행성능으로 순수 전기차 부문에서도 브랜드 프리미엄을 선사한다. 앞으로 다채로운 전기 구동화 모델을 선보여 국내 고객을 위한 폭넓은 프리미엄 미래 모빌리티 라인업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한편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첫 출고 물량을 인도받은 고객 2명을 포함해 올해 더 뉴 EQC를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충전 서비스 지원 및 다양한 차량 체험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고객이 충전에 대한 불편함을 겪지 않도록 메르세데스-벤츠 홈 충전기 무료 설치 또는 공용 충전소 1년간 무제한 무료 충전이 가능한 선불카드를 제공한다. 더불어 ‘EQ 모빌리티’ 서비스를 통해 내년 1년 동안 최대 30일까지 다양한 메르세데스-벤츠 차량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올해 안에 메르세데스-벤츠파이낸셜서비스 금융 프로그램을 통해 구매 시 ‘더 뉴 EQC’를 월 79만9000원으로 만나볼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차량 전달식이 진행된 EQ 퓨쳐 전시관은 미래 모빌리티에 대한 브랜드 비전과 전략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전시관을 통해 다양한 미래 모빌리티 및 솔루션을 소개하며, 내년 1월 중순까지 일반인을 대상으로 무료 공개한다. 더 뉴 EQC를 비롯해 전기차 경주대회 포뮬러 E 머신 ‘메르세데스-벤츠 EQ 실버 애로우 01’ 등 다양한 미래 모빌리티 솔루션과 메르세데스-벤츠가 제시하는 서울의 미래 모빌리티를 시각적으로 구현한 ‘비전 서울 2039’를 직접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