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체어 이용자 비행기 탑승 시 탑승교에 ‘우선 배정’
상태바
휠체어 이용자 비행기 탑승 시 탑승교에 ‘우선 배정’
  • 임영일 기자 yi2064@gyotongn.com
  • 승인 2019.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부, 관련법령 개정안 입법예고

 

[교통신문 임영일 기자]앞으로 휠체어 등을 이용하는 교통약자의 비행기 탑승이 다소 편리해질 것으로 보인다.

국토교통부는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 '항공사업법 시행령·시행규칙' 일부 개정안을 입법 예고했다고 밝혔다.

이번 법령 개정은 지난 8월 개정된 '항공사업법' 개정안에 따른 후속 조치로 내년 2월28일부터 시행된다.

개정안에 따르면 공항과 항공사 등 항공교통사업자는 교통약자의 요청에 따라 항공교통 이용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야 한다.

또 휠체어를 이용하는 교통약자가 탑승하는 항공편에 탑승교<사진> 또는 휠체어 승강설비를 우선 배정할 수 있게 된다.

아울러 이동이 불편한 교통약자의 항공기 내 이동 편의를 위해 우선좌석을 운용하며 자막과 점자, 그림 등을 이용한 기내 안전정보를 교통약자별로 맞춤 제공해야 한다.

이밖에도 항공면허를 취득한 뒤 실제 항공기 운항을 위해 운항증명을 받는 과정에서 재무능력이 상실되거나 안전운항 능력을 충족하지 못한 항공사에 대해서는 면허를 취소하도록 했다.

개정안은 국토교통부 누리집(http://www.molit.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내년 1월18일까지 우편·팩스 또는 국토교통부 누리집으로 개정안에 대한 의견을 제출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