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홈쇼핑 관광객 1만명 유치 기념식
상태바
수도권 홈쇼핑 관광객 1만명 유치 기념식
  • 박정주 기자 jjpark@gyotongn.com
  • 승인 2019.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혁신센터, 매력적 관광상품 개발로 ‘블루 투어’ 성공 지원 다짐

[교통신문 박정주 기자]【전남수도권 홈쇼핑 관광객 1만명 유치 기념식이 여수에서 개최됐다.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16일 여수엑스포컨벤션센터에서 수도권 홈쇼핑 관광객 1만명 달성 기념식을 열어 보다 매력적인 관광상품 개발로 신성장 블루 투어성공 지원을 다짐했다.

기념식에는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김문환 광주전남중기청장, 권오봉 여수시장, 김형국 GS칼텍스 사장, 정창선 중흥건설() 회장, 주운석 GS홈쇼핑 상무, 기업 대표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전남혁신센터는 20156월 개소한 이후 전남의 청정자원을 기반으로 파트너기업인 GS홈쇼핑, 롯데관광개발() 등 대형유통사와 함께 지나가는 관광객이 아닌 숙박하는 관광객 모집에 나서 전국 혁신센터 최초로 1만명 유치 달성을 이뤄냈다.

지난 2016년부터 전남 우수 관광상품을 GS홈쇼핑 방송판매를 시작, 18개 상품, 1만명 모집을 통해 28억원 규모의 상품을 판매했다.

남도 매화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광양 매화축제 관광상품을 시작으로, 화순 국화축제, 전남 스포츠레저 관광의 우수성을 알리는 골프패키지 상품까지 다양한 관광콘텐츠를 발굴해 전남을 세계적 관광지로 만들고 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수도권 홈쇼핑 관광객 1만명 달성 성과 창출로 지역경제 성장에 공헌한 기업과 기관에 전남도지사 공로패와 표창이 이어졌다. 정영준 전남혁신센터장이 공로패를, 정창선 중흥건설() 회장, 하양욱 GS홈쇼핑 부장, 박기열 롯데관광개발() 부장, 김병수 농협하나로유통 대리가 유공자 표창을 수상했다.

김영록 도지사는 축사를 통해 수도권 홈쇼핑 관광객 1만명 달성을 통해, 전남의 맛, 역사문화자원, 아름다운 자연경관 등을 기반으로 블루 투어를 추진하는 전남에 큰 힘을 실어준 전남혁신센터의 노고에 감사드린다전남혁신센터가 힘쓰고 있는 중소기업 육성, 청년 취·창업 지원, 관광·농수축산업 육성에 도에서도 힘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정영준 센터장은 “2020년에도 광양과 해남 관광상품을 시작으로 골프패키지 상품, 전남 대표 축제상품 등 더욱 알찬 관광상품을 발굴하겠다이를 통해 보다 많은 수도권 관광객을 유치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