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고 4K 영상 블랙박스 ‘아이나비 퀀텀 4K’ 출시
상태바
국내 최고 4K 영상 블랙박스 ‘아이나비 퀀텀 4K’ 출시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19.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방 UHD-후방 QHD 화질 구현
최대 52일 유지 주차녹화 기능도

 

[교통신문 김정규 기자] 팅크웨어가 국내 최고 수준의 4K 영상화질을 탑재한 아이나비 플래그십 블랙박스 아이나비 퀀텀 4K’ 제품을 새롭게 출시한다.

이 제품은 전방 4K(UHD), 후방 2K(QHD) 영상화질이 탑재됐다. 이는 기존 HD 화질의 8배(후방 4배) 이상의 선명한 화질 구현이 가능한 것으로 국내 최고 수준의 영상기술이 도입됐다. 주간뿐 아니라 야간에도 선명한 영상 구현을 위한 야간영상솔루션 ‘울트라나이트비전(UNV)’이 적용됐으며, 전방 카메라의 경우 QHD, 60프레임으로의 화질 설정 변경도 가능해 주행 및 주차 영상녹화에 필요한 최적의 화질을 갖췄다.

초저전력 주차녹화 기능도 탑재됐다. 특히 9900mAH 기준 보조배터리 아이볼트(BAB-100) 장착 시 최대 52일(1269시간)까지 지원되도록 주차녹화 지원시간을 대폭 강화했다. 또한 별도 장치를 통해 7m 이내 전방 움직임을 사전 감지, 녹화 동작에 들어갈 수 있도록 하는 ‘라이다’ 기능 등을 지원하며 주차 중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상황에 대한 녹화를 지원한다.

스마트 폰과의 연동성도 더욱 강화했다. 내장 와이파이를 통해 전용 모바일 앱인 ‘팅크웨어 클라우드’ 사용이 가능하다. 스마트폰 테더링 연결로 모바일 앱을 통해 ‘실시간 라이브 뷰’, ‘녹화 영상 다운로드’ 외에도 ‘영상 SNS 공유’, ‘펌웨어, 안전운행 데이터 업데이트’, ‘블랙박스 옵션 변경’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별도 통신 동글 장착을 통해 지원되는 ‘아이나비 커넥티드(프로/스텐다드) 서비스’도 지원된다. 사물인터넷 통신망(NB-IoT/Cat. M1)과 스마트폰 전용 어플을 연결해 실시간으로 차량상태를 모니터링 할 수 있는 기능이다.

특히, ‘아이나비 커넥티드 프로 서비스’에는 ‘긴급 SOS 알림’, ‘운행기록데이터서비스’, ‘스마트 원격영상재생’, ‘지능형 주행관제서비스’(1월 적용 예정) 등 4개의 기능이 추가, 지원된다.

한편, 팅크웨어는 제품 출시를 기념해 1월12일까지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보조배터리 아이볼트 미니(BAB-50) 무상증정 또는 아이볼트(BAB-100) 50% 할인이 지원된다. ‘아이나비 QXD3000 프로 커넥티드 프로 패키지’ 구매고객대상으로 6만9000원 상당의 차량용 공기청정기 ‘아이나비 블루 벤트 ACP-15’를 무상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