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김해 대중교통 광역환승할인제 도입...이용자 84% ‘긍정적'
상태바
창원∼김해 대중교통 광역환승할인제 도입...이용자 84% ‘긍정적'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9.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9% “교통비 절감에 큰 도움된다”
경남도 "광역환승지역 확대할 것"
지난 11월1일 김해서부문화센터 야외공연장에서 열린 경남 창원시와 김해시 간 시내버스 광역 환승할인 시승행사.

[교통신문]【경남】경남도의 창원∼김해 대중교통 광역환승 할인제에 대한 만족도 조사 결과, 이용자의 84%가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도는 지난 3일부터 15일간 도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방식과 현장 설문으로 환승 만족도 등 총 6개 문항에 걸쳐 조사했다.

175명이 응답한 이번 조사에서 환승할인제 시행에 따른 전반적인 만족도를 묻는 말에 응답자의 52%가 '매우 만족', 32%가 '만족'이라고 답하는 등 총 84%가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불만족' 답변은 3%에 불과해 이용객들이 전반적으로 광역환승 할인제 시행에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교통비 절감에 도움이 됐다고 답한 인원은 89%였고 환승으로 인한 교통편의 질문에도 85%가 편리해졌다고 답했다.

향후 광역환승제 도입 확대 질문에 87%가 '필요하다'고 답해 광역환승제 확대 도입 필요성에 공감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다만 광역환승 할인제 홍보와 관련해 62% 정도만 홍보가 '잘됐다'고 답해 환승할인제 시행에 대한 대 도민 홍보를 강화하고 홍보수단을 다양화할 필요가 있다고 파악됐다.

창원∼김해 대중교통 광역환승 할인제를 시작한 지난달부터 한 달 이용자는 총 5만8058명으로 하루 평균 1768명이 환승할인 혜택을 보고 있다.

박환기 도시교통국장은 "이번 창원∼김해 광역교통 환승할인제 시행으로 서민들의 교통비 부담이 줄고, 만족도 또한 높다고 확인된 만큼 추후 환승지역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