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타클로스와 함께하는 겨울 경북여행”
상태바
“산타클로스와 함께하는 겨울 경북여행”
  • 이성일 기자 sllee@gyotongn.com
  • 승인 2019.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부터 봉화 분천역에서 58일간 ‘산타마을’ 운영

 

[교통신문 이성일 기자]【경북】경북도가 지난 21일 개장식을 시작으로 내년 2월16일까지 58일간 봉화 분천역 일원에서 ‘한겨울 산타마을’을 운영한다.

산타마을은 도와 봉화군, 한국철도공사 경북본부, 지역주민이 함께 운영에 참여한다.

도는 겨울철 대표 관광지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매번 새로운 콘텐츠와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 6번째를 맞이하는 한겨울 산타마을은 매년 겨울철 10만명 이상의 관광객이 방문하고 있다.

이날 개장식에는 전 리듬체조선수 신수지씨가 참여하는 트레킹 대회가 같이 열려 수도권 및 대도시 관광객들의 관심을 모았다. 2019년 걷기여행 축제에 선정(한국관광공사 선정)된 이 트래킹(낙동강세평하늘길 걷기)대회를 동시에 열어 산타마을 운영에 동력을 얻고 다양한 콘텐츠를 더한 행사로 추진한다.

개장식 당일에는 감자, 고구마 등을 익혀 먹는 삼굿구이 체험을 비롯해 관광객이 직접 사랑과 소망의 편지를 보내는 산타우체국, 산타열차, 산타레일바이크 등을 기존 그대로 운영하며 산타외줄타기, 마칭퍼레이드, 산타 키다리아저씨 등을 새롭게 선보였다.

특히, 이날 이철우 도지사를 비롯한 엄태항 봉화군수 등 내빈들이 산타복장을 하고 행사에 참석해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더했다.

산타마을 운영기간 중에는 상시적으로 V-train, 알파카 먹이주기, 산타딸기 핑거푸드 만들기, 산타썰매, 전통민속놀이 등 체험프로그램과 관광객들이 분천역에 와서 기념 촬영 할 수 있는 포토존을 운영한다.

이철우 도지사는 “봉화 분천 산타마을은 이제 겨울철 대표 관광명소로 인식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계속 겨울 경북 여행의 선두 주자로 가족과 함께 머물기 좋은 곳, 추억 쌓기 좋은 곳으로 유지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