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정비조합·부산정비업협동조합, 제15대 이사장 선거일정 공고
상태바
부산정비조합·부산정비업협동조합, 제15대 이사장 선거일정 공고
  • 윤영근 기자 ygyoon@gyotongn.com
  • 승인 2020.0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까지 입후보등록, 14일 선거 실시

[교통신문 윤영근 기자] 【부산】부산정비조합·부산정비업협동조합 차기 이사장 선출을 위한 선거일정이 공고됐다.

부산정비조합·부산정비업협동조합 선거관리위원회는 양 조합 정관과 선거관리규정에 따라 사업조합 제15대 이사장 및 협동조합 이사장 선출을 위한 선거일정을 지난 3일 공고했다고 밝혔다.

앞서 양 조합은 지난 2일 지난해 12월27일 열린 사업조합 종합·소형 급별총회 및 협동조합 조합원 총회에서 선출한 45명의 대의원 중 이날 총회에서 발표가 유보됐던 부산진지역협의회 소속 대의원(7명)을 확정해 발표한 바 있다.

총회에서 발표가 유보됐던 대의원의 자격기준에 결격사유가 없음이 변호사 자문결과 확인된데 따른 것이다.

공고에 따르면 입후보자는 선거 공고일 전일 현재 조합 대의원으로서 선거관리규정의 피선거권 요건을 갖춰야 등록자격이 주어진다.

등록기간 및 장소는 선거 공고일(3일)로부터 오는 8일까지이며, 조합 선거관리위원회에 등록해야 한다. 입후보자는 등록 시 입후보 등록금(300만원)과 등록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갖춰야 한다. 선거운동은 입후보자 등록마감일의 다음 날인 9일부터 선거일 전일인 13일까지 할 수 있다.

선거일정이 공고되자 그동안 차기 이사장 도전자들은 지지세 규합 등 물밑 선거운동에서 벗어나 본격적인 선거전에 돌입하는 분위기다.

한 때 4명이나 직·간접 출마 입장을 표명할 정도로 난립현상을 보여왔던 차기 이사장 후보군이 줄어들어 사실상 2파전으로 전개되고 있다.

한편 사업조합·정비업협동조합은 오는 14일 임시총회를 개최하고 제15대 이사장을 선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