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거리모니터링단’ 모집…20일까지 접수
상태바
서울시, ‘거리모니터링단’ 모집…20일까지 접수
  • 안승국 기자 sgahn@gyotongn.com
  • 승인 2020.0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정 요원들, 보도블록·도로포장 파손 등 신고

[교통신문 안승국 기자] 서울시가 보행환경 개선을 위해 자발적으로 봉사활동을 할 '거리모니터링단' 요원 모집을 오는 20일까지 신청 받는다.

선정된 요원들은 보도블록 파손, 물 고임, 보행 장애물 적치, 공사장 불편, 도로포장·도로시설물 파손, 불법 주정차, 불법 광고물, 소음, 쓰레기 무단투기 등을 신고해 안전하고 쾌적한 보행환경을 만드는 일을 돕는다.

희망자는 시와 산하 자치구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은 응시원서를 작성, 시 보행정책과 이메일로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요원으로 선정되면 2년간 활동하면서 매월 자원봉사실적을 인정받게 되며, 매년 상·하반기 실적우수자로 뽑힌 요원에게는 시장 표창장이 수여된다.

시 모니터링단은 결성 첫해인 지난 2012부터 작년까지 8년간 5191명의 요원이 활동하면서 28만6689건의 신고를 접수했다. 시 관계자는 “요원이 아니더라도 길을 걷다가 불편한 사항이 있으면 누구나 '스마트불편신고' 앱이나 '120다산콜센터'로 신고해 달라”고 당부했다.

시는 거리모니터링단 운영과 별도로 '스마트불편신고' 앱을 통해 보도블록 파손 신고 시 반기별 누적 건수에 따라 최대 30만원의 포상금을 상품권으로 지급하고 있다. 작년에는 상반기 58명, 하반기 37명이 포상금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