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플래그십 SUV ‘GV80’ 디자인 공개
상태바
제네시스 플래그십 SUV ‘GV80’ 디자인 공개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20.0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자인 정체성 ‘역동적인 우아함’ 극대화
보다 높은 수준 자율주행기술 사양 탑재
“이달 국내 출시, 대형 SUV 시장 공략”

[교통신문 이승한 기자] 제네시스가 이달 출시되는 브랜드 첫 번째 SUV이자 최상위 SUV 모델 ‘GV80’ 내외관 디자인을 최초로 공개했다.

GV80은 브랜드가 처음 선보이는 후륜구동 기반 대형 SUV 모델. 초대형 세단인 G90와 함께 브랜드를 이끌어갈 플래그십 SUV 모델로 자리하게 된다. 제네시스는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대형 SUV 시장에서 럭셔리 감성과 최첨단 기술의 완벽한 조화를 바탕으로 기존 프리미엄 브랜드와는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는 대형 SUV를 목표로 GV80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차명은 제네시스(Genesis) 브랜드가 제시하는 다재다능한(Versatile) 럭셔리 차량이라는 의미에 대형 차급을 뜻하는 숫자 ‘80’이 더해져 완성됐다.

GV80은 디자인에서부터 안전성, 편의성, 주행성능에 이르기까지 최첨단 기술력이 집약됐다. 특히 브랜드만의 독창적이고 고급스러운 감성을 담아낸 ‘역동적인 우아함’이라는 디자인 콘셉트는 대형 SUV 특유 웅장함과 완벽한 조화를 이뤄 더욱 강한 카리스마를 느낄 수 있도록 진화했다. 또한 앞좌석 센터 사이드 에어백, 대향/교차차량 전방 충돌방지 보조 등의 첨단 안전기술을 적용해 플래그십 모델다운 최고 수준 안전성을 갖췄다.

뿐만 아니라 차세대 고속도로 주행보조(HDAII)를 비롯해 능동형 노면소음 저감, 제네시스 통합 컨트롤러(필기 인식 조작계) 등 다양한 신기술을 통해 스마트한 자동차로 탄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