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민 애월맛집 ‘코시롱’, 육즙 풍미잡은 제주애월흑돼지맛집
상태바
제주도민 애월맛집 ‘코시롱’, 육즙 풍미잡은 제주애월흑돼지맛집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20.0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추운 날씨에 제주도를 찾는 방문객의 수가 높아지고 있다. 특별히 제주애월맛집을 찾는 이들에게 사랑을 받고있는 코시롱에서는 흑돼지구이, 해물탕을 한 번에 먹을 수 있는 데다 환상적인 바다 전망, 라이브 음악까지 즐길 수 있어 분위기 있는 문화장소를 찾는 이들에게 더욱 주목받고 있다고 한다.

제주도 여행의 필수 코스 중의 하나가 바로 맛집 탐방인데 제주도를 대표하는 메뉴 중 하나인 흑돼지는 제주도에서 꼭 먹어봐야 할 메뉴이다. 제주시 애월읍에 위치한 애월흑돼지맛집 ‘코시롱’은 다수의 방송에 소개된 명실상부 제주 애월흑돼지맛집이다. 엠넷 썸바디2에서 혜수와 정무가 방문했던 곳으로도 유명하다.

제주도흑돼지맛집으로 자리매김한 애월 ‘코시롱’은 품질 좋은 청정 제주도산 도톰한 흑돼지를 시즈닝 후 참숯 장작구이로 구워내어 육즙과 쫄깃한 식감을 살렸다. 또한 잘 구워진 흑돼지에 시즈닝을 뿌려주는 것은 ‘코시롱’ 만의 비법인데 잘 구워진 흑돼지 구이에 시즈닝을 더해 은은한 특유의 흑돼지 풍미의 감칠맛이 일품이다.

‘코시롱’은 제주산 흑돼지 구이 외에 해물탕 요리도 선보이고 있는데, 제주산 돌문어 한 마리가 들어간 해물탕은 딱새우, 전복, 소라 등 해산물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보는 이들의 눈과 입을 사로잡는 것으로 유명하다. 해물탕의 푸짐한 해물을 건져먹고나면, 백년초, 녹차, 감귤이 함유된 칼국수 사리를 넣어서 먹을 수 있는데, 이 맛 또한 최고의 풍미를 자랑한다. 싱싱한 해물이 들어간 해물탕 육수에 끓여먹는 칼국수의 맛이란, 제주 도내 최고의 해물 칼국수, 해물라면이 아닐까싶다. 5성급 호텔 출신 쉐프의 손길로 선보이는 흑돼지와 해물탕 요리는 애월 ‘머스트잇아이템(Must It Item)'이다. 

제주 애월해안도로를 따라 마련되어있는 코시롱에서는 제주 바다가 한눈에 보여 노을 시간대에 찾는 연인들이 많다. 올레길 16 코스와도 연결되어있는 길가에 마련되어 있어 분위기 있는 장소를 찾는 관광객에게 인기가 많은 제주애월맛집 중 하나다. 이곳 주변의 큰 야자수와 아름다운 바다는 이국적인 풍경을 자아낸다. 음식 또한 매일 공수해오는 식재료로 고객에게 고품질의 음식들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다는 점에서도 눈에 띄는 부분이다. 직접 음식에 대한 손질을 책임지고 있으며 각종 반찬 까지도 모두 정성스럽게 다듬어 내어준다고 한다.

가수가 직접 부르는 라이브 공연 또한 분위기를 더욱 높이는 것에 한몫하고 있다. 유니 호텔 제주 1층에 위치한 코시롱에서 음식을 드시며 노래를 감상하는 것이 가능하며, 좌석 수가 많아 가족 단위로 단체 모임을 겸하여 오는 손님들의 발길도 끊이지 않고 있다고 한다.

낭만적인 제주도에서의 호캉스와 맛집 탐방 어디로 갈까 망설이고 있다면, 단연코 썸바디2의 로케이션 제주 유니호텔의 온수풀 풀빌라와 애월 맛집 코시롱의 흑돼지와 해물탕 요리를 추천한다. 참고로, 이곳은 제주도 애월읍 일대에서 흑돼지 돈가스 또한 맛있기로 유명한데, 돈가스를 주문하면 빠네 크림스프가 같이 서빙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