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정보회사 듀오, 내 연인 ‘이럴 때’ 진짜 깬다
상태바
결혼정보회사 듀오, 내 연인 ‘이럴 때’ 진짜 깬다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0.0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이사 박수경)가 지난 1월 7일부터 1월 21일까지 미혼남녀 총 434명(남 215명, 여 219명)을 대상으로 ‘연인에게 깨는 순간’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결혼정보회사 듀오 설문 결과 미혼남녀 85.9%는 연인에게 깨는 순간을 경험한 적이 있었다.

결혼정보회사 듀오 설문에 참여한 미혼남녀가 연인에게 가장 깨는 순간은 ‘예의 없이 행동할 때’(30.4%)였다. 이후 답변은 성별로 갈렸다.

남성은 ‘거짓말 할 때’(25.1%), ‘자기관리 못하는 모습 보일 때’(9.3%), 여성은 ‘기본적인 상식을 알지 못할 때’(22.8%), ‘욕할 때’(14.6%)를 연인에게 깨는 순간으로 꼽았다.

연인의 깨는 모습에 대해서는 가장 많은 남녀가 ‘조심하거나 개선하는 모습을 보이면 괜찮다’(57.4%)고 생각했다. 그러나 ‘연인 사이의 기본적인 예의를 지키지 못하면 관계 지속이 어렵다’(32.0%), ‘연인에 대한 애정이 전과 같지 않을 것이다’(7.1%)라는 다소 부정적인 의견도 있었다. ‘연인의 어떤 모습이든 사랑하므로 상관 없다’는 답변은 전체 응답의 3.5%에 불과했다.  

한편, 연인의 생리현상 목격에 대해 남녀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생각해 아무 상관 없다’(35.7%)고 답했다. ‘장난치며 놀린다’(28.6%), ‘그냥 모른 척 넘어간다’(22.1%)는 답변이 그 뒤를 이었다.

결혼정보업체 듀오 홍보팀 이유민 사원은 “아무리 사랑하는 사이라 해도 지켜야 할 최소한의 예의라는 것이 존재하기 때문에 연인이 나의 어떤 모습이든 사랑해줄 것이라는 착각은 금물”이라며 “연인과 오래도록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싶다면 연인이 싫어할만한 행동은 조심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