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 예방·감염 예방 위해 교통수단·시설 방역 강화
상태바
신종 코로나 예방·감염 예방 위해 교통수단·시설 방역 강화
  • 박종욱 기자 pjw2cj@gyotongn.com
  • 승인 2020.0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신문 박종욱 기자]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사태와 관련, 정부의 위기단계가 ‘주의’에서 ‘경계’로 격상(27일 14시22분)되자 국토교통부는 확진환자 발생(국내 4명) 및 위기단계 격상에 따른 추가 확산 저지 및 2차 감염 예방을 위해 긴급 대응태세에 돌입하고 강력한 방역 및 예방 조치를 시행 중이라고 밝혔다.

우선 많은 국민들이 이용하는 대중교통 시설 및 차량에 대한 방역활동을 철저하게 시행하고 있으며, 공항과 철도 역사, 버스터미널, 고속도로 휴게소 및 차량 등에 대해 즉각적이고 전면적인 방역조치를 실시 중이다.

또 전국 철도역 전광판, 도로 VMS, 역사 및 차량 내 안내방송 등을 통해 감염병 예방수칙 등 국민 행동요령을 홍보하고, 각종 예매 사이트 팝업 및 배너 광고 등 다각적인 홍보 수단을 동원해 대국민 홍보 활동을 시행 중이다.

무엇보다, 다중이용시설 및 차량 내 다수 국민들과 접점에서 종사하고 있는 항공기 및 철도 승무원, 운전기사, 검역원 등 종사자 보호 및 2차 감염예방을 위해 마스크 착용 및 손 세정 등 위생관리 강화를 강력히 지시했다.

특히 중국 노선 위주로 시행 중인 항공기 내 승무원 마스크 착용 등 위생 수칙을 전 세계 노선으로 확대 시행해 국내 유입 및 2차 감염을 철저히 방지·관리할 계획이다.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부처 내 종합상황반, 항공반, 철도반, 대중․화물반, 도로반 등 5개 반으로 구성된 대책반을 설치·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