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 선박 디자인 전문 기업 메가플랜, 디자인 전문회사 인증 획득
상태바
VR 선박 디자인 전문 기업 메가플랜, 디자인 전문회사 인증 획득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20.0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식회사 메가플랜이 한국디자인진흥원(KIDP) 공인 디자인전문회사 인증을 받았다고 30일 밝혔다.

한국디자인진흥원은 디자인 연구개발 및 산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설립된 공공기관으로 회사 규모, 전문인력, 디자인 지원사업 실적, 업력 등 까다로운 심사를 통해 디자인전문회사를 선정한다.

메가플랜은 지난 10일 환경디자인 분야 전문회사로 정식 승인을 받아, 보다 독창적이고 전문적인 조선·해양 인테리어 디자인 개발 및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뿐만 아니라 진흥원에서 지원하는 중소기업 디자인 개발 지원사업에 대한 우선 참여와 정부 및 지자체에서 시행하는 정책 사업과 용역 개발에 적극적인 참여가 가능하다.

메가플랜의 주력 사업은 조선 기자재를 360도 촬영할 수 있는 메가뷰(MEGAVIEW)다. 소비자가 직접 컨트롤하며 다방면으로 살펴볼 수 있어 고정화된 이미지의 한계를 벗어나 3차원 설계 도면을 빠르고 효율적으로 볼 수 있다.

또 선박의 블록(Block: 단위 구조물)을 기초로 설계한 3D프린팅 모듈을 수영장에 적용하는 특허기술을 통해 디자인의 기술적인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메가플랜 관계자는 “당사는 일반화되고, 보편화되는 몇몇의 산업디자인 요소들에 시대의 기술을 담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고객들이 상상하는 것들을 이루어 체감할 수 있는 디자인 가치를 만들고자 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