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물 안전운임제 철회하거나 수정하라”
상태바
“화물 안전운임제 철회하거나 수정하라”
  • 윤영근 기자 ygyoon@gyotongn.com
  • 승인 2020.02.03
  • 댓글 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테이너직접운송주선사업자협의회 부산지회, 29일부터 잇따라 ‘집회’ 개최
“‘컨’ 상차비 차주 운송원가서 제외된 것, 결국 주선사 부담”
“요구사항 관철되지 않으면 배차 거부에 나설 것” 강력 반발

 

[교통신문 윤영근 기자] 【부산】안전운임제 철회 또는 수정을 요구하는 부산지역 중소 컨테이너운송사업자 및 주선사업자들의 목소리가 갈수록 거세지고 있다.

특히 이들은 요구사항이 관철되지 않으면 배차거부에 나서겠다는 입장이어서 물류대란 우려까지 제기된다.

전국컨테이너직접운송주선사업자협의회 부산지회는 지난달 29일 낮 12시부터 오후 1시까지 중구 중앙동 은산베이빌딩 앞에서 집회<사진>를 개최하고 오는 3월부터 본격 시행되는 안전운임제를 철회하거나 수정해 줄 것을 지속적으로 요구했다고 지난 3일 밝혔다.

이날 집회에는 지역에 소재하고 있는 중소 컨테이너운송사업자 및 주선사업자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이날부터 오는 20일까지 집회를 개최하되, 일선 사업자들의 일정 등을 고려해 집회 개최일을 조정해 이어가고 있다.

컨테이너직접운송주선사업자협의회 부산지회가 이 같은 집회를 잇따라 열고 있는 것은 지난달 17일 세종시 정부세종청사 앞에서 집회를 갖고 국토교통부에 요구한 컨테이너 운송 관리비 등의 차주 운송원가 포함(미포함 시 별도 징수) 등이 관철되지 않고 있기 때문이다.

집회 참석자들은 “누구를 위한 안전운임제인가?” “대한민국 물류산업을 초토화시키는 안전운임제는 누구를 위한 입법인가?” 등의 구호가 담긴 현수막을 내걸고 요구사항이 관철될 때까지 집회를 계속하되, 끝내 철회 또는 수정이 안될 경우 배차 거부에 돌입하기로 했다.

특히 이들은 CY에서 컨테이너 상차비 등도 차주 운송원가에서 제외된 것은 결국 운송 및 주선사의 부담으로 돌아오게 된다고 반발하고 있다.

이들은 “컨테이너 운송사의 이윤 9~11%에서 관리비를 제하고 나면 빈손”이라며 “관리비를 받지 못하면 부산항의 컨테이너 관리 부실로 이어져 항만기능에 심각한 차질도 빚어질 것”이라고 지적하고 있다.

집회에 참석한 한 중진 운송(주선)업체 대표는 “안전운임제가 본격 시행되면 화주와 차주 사이에서 중계 역할을 하고 배차 관리 등을 하고 있는 운송 및 주선업체들은 문을 닫을 수밖에 없게 된다”며 “국토부는 안전운임제를 전면 재검토해 일선에서 묵묵히 협업에 종사하고 있는 운송 및 주선사업자들이 수출입 물동량 수송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7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똥쟁이 개새끼 2020-02-06 08:37:59
똥쟁이 양아치 운수사들 부들부들 대노 거렁뱅이 보다 못한 쓰레기들

갤럭시 2020-02-05 10:02:00
국토부 참으로 한심스럽네 어케 손대는 정책마다 갈등만 조장을 하네요
중재는 못할망정 차주와 운송사 갈등에 손만 놓고 있으니 .. 뭔 놈의 정책이 30일 공표하고 1일부터 바로시행하고 정책하기 참 쉽네요 역쉬 공무원들은 철밥그릇 맞네요 이따구로 일을 해도 누구하나 책임을 안지니

운송사새끼들 양심좀 잇어라 2020-02-05 06:34:37
화주들한테 돈잘받아서 운송사님들 잘 빼먹어서 집사고 외제차타고 다니는거 아니유 ㅠ 차주들한테 들 주고 8%나 지입료 또 빼먹고 운송사들 국세청 특별감사 시행해주세요
그러면 아마도 저런짓 못할꺼예요 양심좀잇어서야죠
그동안 칼질 많이 하지 않으셧나요 님들

이명박 2020-02-03 23:05:33
손해는 누가봐도 기사들 같은데 뭐지 이기사는

알파 2020-02-03 21:48:16
안전운임제가 해운물류업계를 좌초시키고 있습니다..
국민청원 진행 중 입니다.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5846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