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적지 미표출 입소문 '온다택시' 다운로드 40만 돌파, 꾸준한 성장세 눈길
상태바
목적지 미표출 입소문 '온다택시' 다운로드 40만 돌파, 꾸준한 성장세 눈길
  • 유희근 기자 sempre@gyotongn.com
  • 승인 2020.0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신문 유희근 기자] 서울택시업계와 티머니가 손잡고 선보인 ‘온다택시’가 출시 2개월여 만에 누적 다운로드 40만건을 돌파하는 등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국내 교통 결제서비스 사업자 ㈜티머니는 지난해 11월 28일 정식 출시한 온다택시가 지난해 다운로드 25만건을 돌파한데 이어 최근 40만건을 돌파, 지난해 기준 60% 이상 성장했다고 밝혔다.

온다택시는 ‘택시 서비스 혁신’을 목표로 서울 양 택시조합과 티머니가 주도하고 있다.

‘승객 목적지가 보이지 않아도 부르면 반드시 온다’라는 신념아래 ▲목적지 미표출, ▲AI자동배차 시스템을 통해 승객 골라 태우기를 사전에 방지하고 있다. 택시 업계가 주도적으로 ‘승객 중심 서비스’를 펼치면서 소비자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서울택시조합 문충석 이사장은 “‘목적지를 표출하지 않고도 승객 호출에 응답하는 ’온다택시‘의 착한취지가 택시기사 뿐만 아니라, 승객들에게도 점점 입소문을 타고 있다”며 “일부 택시 기사들이 목적지 미표출에 대한 부담감을 가질 수 있으나, 우리 스스로 서비스 혁신을 위한 필수사항으로 서로 독려하는 분위기이다. 택시 업계의 서비스 혁신 의지가 승객들에게 더 많이 알려질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온다택시는 다양한 프로모션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29일까지 온다택시를 호출해 탑승한 고객은 최대 1만5000원(토스머니)의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매주 금요일 택시 수요가 많은 강남을 중심으로 승객 접점을 확대해 온다 택시 홍보와 함께 서비스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는 등 승객과의 소통에도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