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스퀘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막기 위해 ‘총력’
상태바
유·스퀘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막기 위해 ‘총력’
  • 박정주 기자 jjpark@gyotongn.com
  • 승인 2020.0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스퀘어, 대합실, 승하차홈, 출입구, 문화관 공연장 등 매일 방역소독 중
코로나 확산방지 위한 열화상 카메라 도입 등 보건당국과 협력

[교통신문 박정주 기자]【광주스퀘어(광주종합버스터미널)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전파 방지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스퀘어는 자체적인 방역활동뿐 아니라, 서구보건소와 협력해 방역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기존 주 1회였던 대합실, 승하차홈, 출입구 주변, 문화관 공연장 등 이용시설 곳곳에 대한 방역활동을 매일 실시하고 있다사진.

또한 화장실 입구와 매표소 등에 총 20개의 손 소독기를 설치하고, 키오스크 모니터, 터미널 출입구 손잡이 등 이용객들의 손이 많이 닿는 곳을 수시로 향균 물티슈로 소독 중이다.

혹시나 모를 외부로부터의 바이러스 유입을 막기 위해 실내 공기 질을 개선하는데도 적극 노력하고 있다. 스퀘어는 정해진 시간 마다 터미널의 모든 출입문을 열고, 3(염화필터, 프리필터, 미듐필터)의 촘촘한 고성능 필터로 이루어진 공조기를 풀 가동하고 있다.

또한 건물에 있는 6개의 출입구에 설치된 총 28대의 에어커튼을 가동해 외부 미세먼지의 유입도 차단하고 있다. 현장 관리자들이 모니터링 프로그램을 통해 회사 외부에 있더라도 실시간으로 실내 공기 질을 체크하며, 환기시스템 작동현황을 파악하고 있다.

스퀘어는 개인 차원에서의 위생관리를 위해 문화관의 공연장을 포함한 모든 현장 근무자들에게 마스크와 세정제를 지급하고, 수시로 방송을 통해 이용객들을 대상으로 손씻기, 마스크 착용 등을 안내하고 있다.

또한 터미널 내 도착홈 앞에 2대의 열화상 카메라를 설치하고, 13교대 총 18명이 교차 감시하며 의심 환자의 바이러스 확산을 막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편 금호고속은 국내 버스업계 중 최초로 모든 승무사원에게 마스크를 지급하고, 전 차량에 손 세정제를 설치했다. 승무사원은 반드시 손을 소독할 뿐만 아니라, 버스 운전대와 손잡이 등을 깨끗하게 닦아 내며 방역활동에 동참 중이다.

·스퀘어 관계자는 최근 열화상 감지기를 도입하는 등 혹시나 모를 코로나바이러스의 전파를 막기 위해 보건당국과 긴밀히 협력하는 중이다전 직원이 매뉴얼을 만들어 예방수칙을 지키고, 문화관을 포함한 유·스퀘어의 모든 시설을 정밀 소득하는 등 할 수 있는 노력을 다해 신종 코로나의 확산 방지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