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도시교통공사 수요응답형 ‘두루타’ 이용객 한달새 2배 넘게 늘어
상태바
세종도시교통공사 수요응답형 ‘두루타’ 이용객 한달새 2배 넘게 늘어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0.0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신문]【세종】세종도시교통공사가 지난해 12월21일 시범 운행을 시작한 수요응답형(DRT) 버스의 이용객이 한 달 만에 2배 넘게 늘어났다고 밝혔다.

교통공사에 따르면 기존 마을버스가 운행하던 노선(51번과 54번)을 폐지하는 대신에 맞춤형 교통수단인 두루타 버스를 투입, 운행한 결과 기존 마을버스는 하루에 이용객이 일 5.2명에 불과했으나 두루타 버스 도입 후 한 달만에 242% 증가한 일 12.6명으로 증가했다.

지난 1월 9일에는 하루에 32명이 이용하기도 했다.

두루타 버스는 장군면사무소와 장군면 복지회관을 출발하며 ▲대교1리 마을회관과 노인회관을 거쳐 김종서장군묘까지 ▲대교2리 마을회관과 해피타운을 거쳐 약수사(독골)까지 ▲산학리(큰골, 작은골)를 거쳐 효재동 마을회관과 영평사를 거친 후 대전공원묘원까지 가는 세 개의 지역을 중심으로 운행하고 있다.

종전 마을버스는 운행시간과 노선을 정해 놓고 정해진 도로를 따라 운행했으나 두루타 버스는 운행노선과 시간을 정해 놓지 않고 이용한 시간 전에 두루타 콜센터로 전화(1644-8255)를 하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고 요금도 500원만 내면 된다.

뿐만 아니라 종전 마을버스는 정류장까지 나와야 하는 불편이 있었으나 두루타 버스는 갈 수 있는 도로만 있으면 집 앞(마을)까지 가는 문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용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8시까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