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통안전공단 인천본부, 인천개별화물협회와 ‘교통사고 감소 간담회’ 개최
상태바
한국교통안전공단 인천본부, 인천개별화물협회와 ‘교통사고 감소 간담회’ 개최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20.0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신문]【인천】한국교통안전공단 인천본부(본부장 고상철)는 지난 11일 인천개별화물협회(이사장 이윤철)를 방문, ‘개별화물자동차 교통사고 감소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공단에 따르면, 인천지역 2019년도 사업용자동차의 교통사고 사망자 중 화물차에 의한 사망자가 40%를 상회하는 등 매년 화물차에 의한 사망자가 증가하고 있어 이에 대한 대책 마련이 시급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공단에서는 화물차의 차체가 높아 운전자가 보행자를 잘 인식하지 못하는 등의 안전관리 미흡사항에 대한 개선을 협조 요청하고 눈·비, 졸음운전, 무더위 등 안전운전이 필요할 경우 지속적으로 안내문자(SMS)를 발송하는 등 운전자 관리에 각별한 관심을 기울여줄 것을 당부했다.

조합에서는 운전자에 대한 보수교육 및 교육 미이수자 등에 대한 계도 확대 등 운전자 관리를 위해 전력을 다하기로 했다.

한편 공단에서는 화물차의 불법 구조변경에 대한 합동단속 확대와 더불어 타이어 마모상태 확인, 운행기록장치 자료 제출 및 활용 강화 등 사업용화물차 교통사고 감소를 위해 전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